국민 안건강 책임지는 베스트 중 베스트 브랜드

오늘날 대내외적인 어려움에 처해있는 전국의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힘을 실어 드리고자 “힘내라, 안경원!” 대한민국 안경계 대표 브랜드들의 뜨거운 외침을 게재한다. 이 대표 브랜드들은 더욱더 제품의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최고의 품질로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힘을 실어 드리겠다고 다짐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마음 깊이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 

이 강력한 외침에 함께하는 대한민국 안경 대표 브랜드인 다비치안경, ㈜토마토디앤씨,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이노티안경체인, 지앤디/아이데코안경체인, 전국안경사협동조합, 대명광학, 데코비젼, 시원아이웨어, 쿠퍼비전, 한국알콘, 스타비젼 오렌즈, 에실로코리아, 한국호야렌즈, 케미렌즈, ㈜탑클레스안경체인, ㈜티씨소프트웨어, Omarket을 주목하자. 

다비치안경

다비치안경은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국내 최대 안경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다비치안경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고객 응대 프로세스를 만들어 왔으며, 고객이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비치안경의 전략 정책을 담은 서비스와 절차를 모두 표준화 및 시스템화 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비치안경은 ‘안경사 교육이 미래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안경사 전문성 강화와 인력 양성을 위해 2005년 다비치 대전 교육원을 오픈하고, 2007년 제1기 다비치 안경사관 이후 올해로 17기, 공채 28기의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국의 다비치안경체인점은 물론이고, 이미 안경업계에 다비치 사관 출신 안경사가 다수 포진하고 있을 정도로 출신 안경사들의 활약은 눈부시다.

㈜토마토디앤씨

(주)토마토디앤씨는 1999년에 탄생하여 현재까지 많은 안경사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가맹점 규모 1등 프랜차이즈다. 지역별, 상권별, 소비자 성향이 다른 만큼 일공공일, 안경나라, Seechannel 브랜드로 운영하여 각 가맹점의 니즈에 맞는 맞춤식 지원을 하고 있으며, 가맹점에 우수한 PB상품과 함께 메이저급 안경렌즈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해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최대 가맹점의 Buying Power를 기반으로 가맹점과 본사간의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우수한 제품을 우선 공급하는데 매진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제품 공급을 통해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업계의 발전을 위해서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은 글로벌 눈 건강 기업 존슨앤드존슨 비젼의 한국 지사로, 우수한 품질의 콘택트렌즈 및 관련 제품을 공급하는 브랜드 ‘아큐브®’, 백내장 및 안구건조증, 라식수술과 관련한 장비를 공급·유통하는 ‘존슨앤드존슨 비젼 안과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모든 사람이 ‘See better, Connect better, Live better’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는 단순한 시력교정을 넘어 눈 건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다. 편안함, 건강, 혹은 아름다움 등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콘택트렌즈와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나아가 모바일 멤버십 앱 ‘마이아큐브’를 출시하며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과 안경사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쿠퍼비전

쿠퍼비전은 매일, 전 세계 착용자에게 더 나은 콘택트렌즈 착용감 및 혜택을 제공하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쿠퍼비전은 혁신적이면서도 고품질의 콘택트렌즈를 디자인 및 제조하여 매우 광범위한 착용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는데, 이를 위해 광학 분야에서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안경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주의 깊게 듣고 이들에게 인사이트 및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제공하고, 콘택트렌즈 착용자들이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시력 교정에 필요한 제품과 원하는 가격대의 콘택트렌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쿠퍼비전 콘택트렌즈 브랜드는 마이데이®원데이, 바이오피니티®, 클래리티®원데이, 아바이라 바이탈리티™ 로 구성되어 착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준다. 

한국알콘

미국 텍사스의 포트워스에서 작은 안과 약국으로 시작된 알콘은 75년 전통을 가진 세계적인 안과 전문기업으로 인류의 밝은 시야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시력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폭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지컬 및 비젼케어 부문 제품은 전 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2억 6천만명 이상의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및 굴절 이상 환자에게 공급되고 있다. 

삶의 질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모든 이들이 더 나은 시력을 가질 수 있도록, 2만5000여 명의 알콘 임직원들은 혁신적인 제품과 눈 건강 관련 전문가와의 파트너십은 물론 눈 건강 관리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및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스타비젼 오렌즈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는 가맹점 부동의 렌즈전문점 1위다. 다양한 콘택트렌즈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은데 이어 해외 진출과 함께 빠르게 현지화하며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다. 한발 빠른 감각과 아이디어, 그리고 과감한 투자와 함께 무엇보다 가맹점주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많은 정책들로 가맹점주들의 신뢰도 두터울뿐더러 압도적인 PB제품 라인업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만큼 단단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오렌즈는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를 통해 안경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력을 육성하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노티안경체인

‘혁신’이라는 뜻의 ‘INNOVATION’에서 브랜드 네이밍한 INOTI는 이름에 걸맞게 선도적으로 안경프랜차이즈 업계에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정평이 난 안경 프랜차이즈다. 

안경으로 일상의 편안함을 모토로 하는 이노티안경체인은 가맹점주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안경업계 메인 체인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많은 프랜차이즈 안경원 중에서도 가맹점과의 신뢰가 돈독하기로 특히나 유명한데, 이를 증명하듯 한번 이노티안경을 선택한 안경원은 브랜드 변경을 하지 않고 꾸준히 이노티와 함께하고 있다. 

또한 트렌드에 한발 빠르게 대응하는 혁신적인 시스템과 꾸준한 본사차원의 관리로 현저히 낮은 폐점률을 보이고 있으며, 기존 가맹점주의 신뢰와 입소문을 타고 신규 오픈 역시 잇따르고 있다.

지앤디 / 아이데코안경체인

아이데코안경체인은 대한민국 안경의 70~80%를 생산하는 안경의 메카 도시인 대구를 중심으로 30여년간 현장 실무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온 안경체인이다. 손재환 대표의 30여년간의 실무 경험을 기반으로 소비자 중심의 안경원 경영을 원칙으로 하는 안경체인이다.

아이데코는 EYE+DECORATION이 합쳐진 말로, 눈을 데코레이션 한다는 의미다. 그래서 아이데코는 안경사의 시기능 전문 기술과 대구 3공단 이라는 안경테 장인정신이 합쳐진 눈의 데코레이션을 통해 생활의 만족도를 높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안경전문가 그룹이 되고자 한다.

한편, ㈜지앤디는 안경체인 브랜드 아이데코(EYE.DECO), 쓰리팩토리, 무극안경, POINT EYE안경콘택트를 자사 브래드로 두고 있는 안경전문 기업이다. 

전국안경사협동조합

전국안경사협동조합은 2017년 11월 ‘안경사의 미래 가치성과 건전한 안경업계 발전’을 기치로 출범한 전국단위 안경사 조직이다. 프렌차이즈를 연계한 사업을 별도로 진행하여 여기서 얻어지는 수익금을 조합이 아닌 조합원에게 이익금 전액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데, 조합은 공동으로 소유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를 통해 공통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인 욕구와 열망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결성한 사람들의 자치적인 결사체이다.

조합은 공동 유대를 바탕으로 하는 협동조직의 건전한 육성을 통하여 구성원의 경제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안경시장 유통구조의 다변화에 따른 공동대처와 전국적인 조직망을 위한 협력사 구축, 안경사 협동조합 브랜드 가치 창출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1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 세계 안경렌즈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에실로는 8년 연속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하는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글로벌 2000-세계 최대 상장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에실로는 1959년 세계 최초로 누진렌즈 브랜드 ‘바리락스’를 개발했고, 변색렌즈, 시력교정용 안경렌즈, 누진렌즈 등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에실로의 하이엔드 프리미엄 누진렌즈 ‘바리락스 X’는 전 세계 약 2,742명에 이르는 노안자들의 시습관을 분석해 업계 유일 근거리 시습관 측정값을 렌즈 설계에 반영했다. 업계 최초 4가지 동공 변수인 거리, 나이, 조명, 도수를 반영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눈부심 없이 우수한 대비감도의 선명한 시야를 선보인다.

한국호야렌즈

한국호야렌즈는 시력보정용 안경렌즈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좋은 안경렌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며 고객의 소중한 눈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막중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항상 고객에게 차별화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오스마트는 유일하게 식약처 허가를 받은 어린이 근시진행 억제 렌즈로 DIMS(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테크놀로지를 통해 일반 단초점렌즈 대비 최대 60% 근시 진행을 늦추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호야의 변색렌즈 센서티는 빛에 적응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그레이, 브라운, 그린 3가지 색상과 다크 및 샤인 등의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편안한 시생활과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렌즈이다. 

케미렌즈

케미그라스는 1988년 ‘맑은 눈 밝은 세상’이라는 기업 이념 아래 국내 최초 시력보정용 플라스틱 안경렌즈 생산을 시작했다. 경남 양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과 베트남에도 생산공장을 두고 있어 효율적으로 세분화된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 1.50부터 1.74까지 다양한 굴절률의 렌즈를 생산, 유통하며 퍼펙트 유브이, 근적외선 차단렌즈, 스핀 코팅 변색렌즈 등 다양한 기능성 렌즈를 생산하여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질 높은 시 생활을 가능하게 했다.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 ‘케미 IR렌즈’는 블루라이트는 물론 자외선, 적외선 중에서도 유해한 근적외선 영역까지 3대 유해광선을 모두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블루라이트로 인한 수면장애, 눈 피로감을 개선하고 각종 안질환 및 망막 손상을 예방한다.  

대명광학

대명광학은 대한민국의 안경렌즈 제조 및 유통 기업으로 안경렌즈 제조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안경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과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대명광학은 안경 착용자들의 다양한 시력 요구를 충족시키고, 편안하고 적응이 쉬운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다가스 블루세이프 울트라는 높은 수준의 청광 차단율을 제공하는 여벌 렌즈로 착용자의 시력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클리어한 색상 및 다양한 굴절률 제공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준다. 

펜탁스 마스터 익스클루시브는 개인 맞춤 누진렌즈로 HD View를 통해 넓은 중,근거리 시야와 개인이 가지고 있는 변수에 따른 시각적 특성을 고려하여 이상적인 맞춤 시력을 제공한다. 

데코비젼

데코비젼은 국민의 안 보건 향상과 더불어 국내 안경렌즈 산업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세계 제1의 코팅기술을 보유한 니덱사와 협력을 맺어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니덱렌즈를 선보이게 되었다. 데코비젼의 프리미엄 개인맞춤형 누진렌즈 클라비스 HI(High-Intelligent)는 AI 인공지능 설계로 각각의 정보 데이터를 수집해서 어떠한 시 환경을 갖고 있는지 판단한 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이 개인맞춤형 렌즈를 설계하여 쉽고 빠른 적응을 도와주는 누진렌즈이다. 중간 시야 폭 개선으로 누진 왜곡 및 울렁임을 최소화했으며, 대비 감도를 높여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또 수직·수평 회선의 이동 처리가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 누진 부적응이 걱정인 소비자, 원중근 거리 모든 영역에서 편안한 시야를 원하는 소비자가 추천고객이다.

시원아이웨어

시원아이웨어는 명품 아이웨어를 포함한 선글라스, 안경 제품을 개발하여 유통하며 트렌드를 리드해 나가는 아이웨어 유통 전문 기업이다. “TO MAKE PEOPLE MOVE”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웨어를 단순히 시력 교정이나 보호의 차원으로 생각하는 고정관념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확고히 자리를 잡은 시원아이웨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흐름에 발맞춰 세계적인 명품 아이웨어와 아이웨어 전문 브랜드 운영에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마케팅 중심, 디자인 기획 부분에 특화된 기업경영으로 전국 우수 안경원만을 선별하여 자사의 브랜드를 차별화된 유통방식으로 공급함으로써 브랜드 성장과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아이웨어 브랜드 유통을 선도하며 입지를 확고하게 구축하고 있다.

㈜탑클래스안경체인

㈜탑클래스안경체인은 최근 부산 기장군에 1500평 규모의 물류창고를 오픈하고, IT기술과 안경원의 만남으로 선진형 안경체인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탑클래스안경체인 김도경 대표가 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인력과 함께 개발한 ㈜티씨소프트웨어의 안경원 전용 통합 마스터 관리 프로그램인 ‘TC-RO’와 연계한 것이다. 

새롭게 오픈한 1500평 규모의 물류창고에는 해외 및 국산 브랜드 콘택트렌즈 130여종, PB 안경테 30여종, PB안경렌즈 및 브랜드 안경렌즈 등을 보유하고, 제품의 가짓수와 브랜드 종류를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다. 물류창고 오픈은 안경원 전용 통합 마스터 관리 프로그램인 TC-RO와 연계하여 폭발적인 시너지를 내고 있다.

물류창고 오픈과 TC-RO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티씨소프트웨어

㈜티씨소프트웨어는 국내 최초 안경원 전용 통합 관리 프로그램 TC-RO(티씨-로)를 개발했다.

TC-RO는 현직 안경사와 국내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인력이 더 좋은 프로그램, 더 안정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3년 이상 공을 들여 안경원 전용 완성한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TC-RO 프로그램을 통해 안경원에서는 고객 정보부터 처방전 및 결제는 물론 실시간 재고 관리, 미수금 관리, 포인트 사용내역 등을 확인 가능하며, 통계기능을 통해 안경원의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고객이 방문하고 제품 구매 시 고객과 제품 관리는 물론, 실시간으로 재고관리를 통해 제품을 주문할 수 있어 판매와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Omarket

대한민국 NO.1 안경 도매몰인 ‘Omarket’은 2015년 론칭되어 새로운 안경유통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제조·유통사와 안경원의 성공을 이끌어 내고 있는 안경 전문 B2B 쇼핑몰이다. 제조·유통사와 안경사가 자발적으로 Omarket을 통해 직접 소통하게 하여, 제조·유통사는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안경원은 수천 종의 품질 좋은 제품을 한눈에 파악하여 안경원에서 필요한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Omarket은 올해 결제 시스템을 포함한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통해 쇼핑몰을 새롭게 단장했는데, 일일 수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룩옵틱스, 스카이코퍼레이션, 성진광학, 아이플광학 등 190여개의 안경기업이 입점해 있으며 5천 개의 회원사 안경원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