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지원사업 2차 공모 7월4일 마감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지원 사업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2020년부터 정보 부족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방송광고에 접근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소상공인 177개사에 총 159000만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한다. 1차 공모는 지난 1월에 진행됐으며 총 107개사가 현재 방송광고를 제작 중에 있다.

이번 2차 공모에서는 70개사가 선정된다.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 비용의 90%까지 최대 9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광고 비용 뿐만 아니라 광고 전문가로부터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자문)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받은 소상공인이 이후에도 계속 방송광고 송출을 희망하는 경우 KBS·MBC 등 방송사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함께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 사업 신청자격을 부여해 선정 시 최대 7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차 공모 접수기간은 74일 오후 4시까지이며, 지원신청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 전용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