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어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연결 통한 신사업 추진

지난 6월26일 아이웨어 브랜드 알로를 운영하는 스토리헨지(대표 김병록) 대표와 STO(토큰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대표 김덕준)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26일 아이웨어 브랜드 알로를 운영하는 스토리헨지(대표 김병록) 대표와 STO(토큰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대표 김덕준)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웨어 브랜드 알로를 운영하는 스토리헨지(대표 김병록)STO(토큰증권)형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파크코퍼레이션(대표 김덕준)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26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호텔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트리헨지 김병록 대표, 파크코퍼레이션 김덕준 대표, 박병찬 총괄사장 등 양사의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아이웨어를 통한 세상과의 연결이라는 알로의 비전과 미술품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파크코퍼레이션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서로의 사업영역에서 상호협력할 방침이다. 향후 다양한 아트 글래스의 제작과 판매는 물론, 한정판 아트 글래스 제품을 제작하여 콜렉터들이 원하는 수집자산(Collectable Asset)이 될 수 있도록 파크코퍼레이션의 STO플랫폼(토큰증권형 조각투자거래소)에 상장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시에 본사를 둔 파크코퍼레이션은 미술이라는 유무형 자산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STO형 조각투자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기업이다. 파크코퍼레이션은 제주도를 아트테크의 거점으로 삼고 관련한 다양한 문화관광 인프라사업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미술품 실물 전시온라인 뷰잉룸(OVR)구독렌탈미술품 원작 라이선스 사업 등 다양한 예술 지원사업을 준비 중이다.

파크코퍼레이션 김덕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미술품의 폭넓은 팬층 확장과 미술품의 가치와 경험을 고객들에게 직접 드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파크코퍼레이션은 현재 작가와 미술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축적을 통한 미술품 아카이브를 만들고 있으며 향후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토탈 물류서비스(미술품의 포장부터 이동, 보관 등) 인프라 제공 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술, 디자인, IT, 법률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파크코퍼레이션은 지난 3월 엔젤투자자와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STO형 조각투자플랫폼 구축을 진행중이며, 동시에 미술품 시장 관련 다양한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한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