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적외선 등 3대 유해광선 차단…다양한 굴절율로 만족도 높아

▲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인 '케미 IR렌즈'는 근적외선 차단기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인 '케미 IR렌즈'는 근적외선 차단기능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케미그라스(대표 박종길)의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인 케미 IR렌즈가 블루라이트를 비롯해 자외선, 근적외선 영역까지 3대 유해광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안경렌즈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스마트폰을 옆에 끼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항상 블루라이트에 노출돼 있다.

특히 스마트폰, PC 사용이 잦은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영역대 중 380~500nm 사이의 파장대이며 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컴퓨터, TV 등에서 주로 방출되며 자연광에도 일부 포함돼 있다.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면 망막을 자극해 시력감퇴, 눈 피로, 각종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그리고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 수면장애로 이어지게 한다.

'케미 IR렌즈'는 블루라이트는 물론 자외선, 그리고 적외선 중에서도 유해한 근적외선 영역까지 3대 유해광선을 모두 효과적으로 차단해 블루라이트로 인한 수면장애, 눈 피로감을 개선하고 각종 안질환 및 망막 손상을 예방한다.

또한 케미 IR렌즈는 기존 블루라이트 렌즈가 가지고 있지 않은 근적외선 차단기능으로 인해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근적외선으로 인한 눈가주름 생성 및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케미 IR렌즈는 자외선 최대 파장대 400nm에서 99% 이상 차단되며, 380-500nm의 블루라이트 영역에서도 약 34% 차단이 된다.

근적외선 780~1400nm 영역에서 약 45% 차단이 되어 태양광선 스펙트럼 중 유해광선으로 분류되는 모든 광선을 효과적인 차단 및 필터링 가능하며, 가시광선 투과율 또한 97%에 가까운 우수한 투과성으로 아주 맑은 시 생활을 제공한다.

특히 케미렌즈는 1.50부터 1.74까지 다양한 굴절률의 렌즈를 생산 유통하며, 퍼펙트 유브이(Perfect UV), 근적외선 차단렌즈인 케미 IR렌즈(IR LENS), 스핀 코팅 변색렌즈인 포토 에이드(Photo-Aid) 등의 다양한 기능성 렌즈를 생산해 고객들이 안경렌즈 선택폭을 넓히고 좀 더 질 높은 시 생활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누진 착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누진렌즈 개발을 통해 입문용 누진, 아웃도어용 누진, 그리고 표준형 등급부터 프리미엄 등급까지 다양한 종류의 누진렌즈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어 초보 누진자부터 프리미엄 시야를 선호하는 누진 착용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