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심화 과정 총 360시간 온‧오프라인 교육

 

()대한안경사협회(회장 김종석)가 제1기 전문안경사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지금까지 ()대한안경사협회는 다변화하는 안 보건 의료 서비스 환경에 따라 국내 안경사의직업 전문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국민에게 수준 높은 시기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옵토메트리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제도 발전과 적정 인력공급을 위한 방안 마련에도 힘써왔다.

이에 협회는 정회원 안경사를 대상으로 국제기준의 옵토메트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안경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시기능 관리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전문안경사를 양성하고 배출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이를 기획했다.

첫 발을 내딛는 제1기 전문안경사 양성과정은 국제 기준의 옵토메트리스트 교육 커리큘럼에 기반한 기초과학(8) 및 검안학(9) 교과목을 편성했다. 국내 타 보건 의료 직종의 전문 자격에 상응하도록 교육 시간(360시간)을 편성했으며, 시대 흐름에 따라 온라인(비대면 180시간), 오프라인(대면 120시간)과 임상포트폴리오(30개 사례)의 교육 방법을 채택했다.

협회는 공고글을 통해 1기 전문안경사 양성과정은 시행 초기 단계에서 부득이하게 발생할수 있는 미비한 점을 확인하고 보완하여 향후 완성된 시행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대한민국 안경사 정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전문안경사제도의 교육기간은 오는 8월 중부터 20247월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공통 240간과 심화교육 120시간 총 360시간의 교육시간을 가진다.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안경사 국가면허 소지자, ()대한안경사협회 정회원, ()대한안경사협회및 전문안경사 운영위원(FCO) 추천자다.

기존 공고에 따른 모집기간은 731일까지 였으며, 88일부터 13일까지 추가 모집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전문안경사 양성과정 운영위원회 담당자 이메일(dpek820401@optic.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