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고객 모시기, '눈 건강' 중요성 설명하며 '워터렌즈 한달용' 추천

한국알콘 비젼케어(대표 방효정)가 프리미엄 월간용 콘택트렌즈 ,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을 전격 출시했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로 워터그라디언트 기술이 적용된 데일리스토탈원제품의 원데이 근시, 난시용, 멀티포컬에 이어 월간용까지 라인업이 완성됐다. 압도적인 착용감을 자랑하며, 소비자와 안경사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 소식에 안경사들이 반색하고 있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의 출시는 한달용 콘택트렌즈 소비자들의 미충족 수요를 개선할 수 있는 옵션으로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30일 동안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국내 정기교체용 콘택트렌즈 시장 내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근시용과 난시용이 동시에 출시돼 소비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력 교정 방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의 출시로 한달용 렌즈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안경원 역시 매출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입점 안경원 다비치안경 명동점 고현석 원장을 만나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입점 소감과 기대감에 대해 들어봤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입점 축하를 위해 한국알콘 비젼케어 방효정 대표, 한국알콘 비젼케어 영업 총괄 이승용 본부장, 영업팀, 알콘 마케팅팀이 함께해 기쁨을 나눴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다비치 공채 출신으로 안경사 근무를 다비치안경에서 하고 지금까지 다비치안경에서 근무하고 있다. 2014년 입사해 올해로 10년차 안경사다

 

Q. 다비치안경 명동점의 주요 고객층은 어떻게 되나.

A. “주요 고객층은 주변 대형 오피스 건물과 광화문, 을지로 등지에서 유입되는 직장인들이다. 20~60대까지 연령층이 다양하며 특히 30~50대 고객층이 가장 많다. 또 특이하게도 장소가 명동이다 보니 외국인 고객도 40%에 육박한다.”

 

Q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이 드디어 출시됐다. 전반적인 기대감을 말해달라.

A. “‘워터렌즈로 잘 알려진 데일리스토탈원제품 자체가 워낙에 착용감이 좋기로 유명하고, 고객 반응도 좋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걱정은 전혀 없다. 이제 한달용까지 갖춰져 완벽한 라인업을 갖췄다고 생각한다. 원데이 렌즈에 비해 신제품 출시가 뜸하다 보니 기존에 한달용 렌즈 착용 고객에게 신제품을 소개해 드릴 기회가 생겨 기분이 좋다. 또 제품력에 대한 믿음이 있어 좋은 제품을 소개해 드릴 수 있어서 기대감이 더 크다.”

 

Q. 입점 안경원으로 알콘 임직원이 대거 방문했다. 소감이 궁금하다.

A. “좋은 제품을 출시해 주어 좋은데, 이렇게 환대를 해주니 몸 둘바를 모르겠다. (하하) 기대감이 크고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월간용 시장을 한번 제대로 키워보자는 책임감 같은 것이 생긴 것 같다. 목표를 확실히 잡고 한번 열심히 해 보겠다.”

 

Q.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테스트를 해봤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이 가진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A. “직원들 다수가 제품이 입점 되자마자 테스트를 해봤다. 장시간 착용해도 촉촉이 지속된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다. 지속적으로 촉촉한 수분감이 느껴지고, 장시간 착용에도 이질감의 거의 없다는 피드백이 많았다. 어떤 분은 착용하고 자도 될 정도로 편안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그만큼 착용감이 좋다는 것이다. 이런 피드백은 고객이 방문했을 때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실제로 경험한 것이기 때문이다.”

 

Q. 앞으로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을 어떤 고객에게 추천할 계획인가?

A. “현재 한달용 렌즈를 착용하는 고객층, 2주용 렌즈를 착용하는 고객층을 타겟으로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을 추천할 생각이다. 특히 젊은 고객층의 경우 눈 건강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 경향이 큰데, 우리 안경원은 내방시 얼마나 눈을 소중하게 다뤄야하는 지 등 눈 건강에 대해 많이 설명 드리는 편이다. 이러한 설명을 드리면서 자연스럽게 착용감이 좋은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근시난시용

 

 

글로벌 안과 전문 기업 알콘이 정기교체용 프리미엄 소프트 콘택트렌즈 신제품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토탈30)’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은 알콘의 대표 제품인 매일 착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워터렌즈(DAILIES TOTAL1®, 데일리스 토탈원)’에 적용된 알콘 고유의 워터그라디언트(Water Gradient®)’ 기술을 기반으로 해 한달동안 우수한 촉촉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콘이 자랑하는 수분 표면 기술력 중 하나인 워터그라디언트 재질은 우수한 산소투과율이 특징인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과 높은 표면 함수율이 특징인 표면 재질을 연결해 만들어진 복합재질을 일컫는다.

한편, 한국알콘은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일에 맞춰 1일부터 새로운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기내편, 불멍편, 침대편 등 총 3가지 컨셉으로 제작된 배우 김태리의 워터풀데이영상에는 모델인 김태리가 등장해, 다양한 일상 속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의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이번 광고는 TV뿐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