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감 느끼는 장기착용렌즈 고객, ‘워터렌즈 한달용’으로 전환

근시용난시용 동시출시, 난시 충성 고객 확보에 톡톡한 역할해내

 

한국알콘 비젼케어(대표 방효정)가 프리미엄 월간용 콘택트렌즈 ,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을 전격 출시했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로 워터그라디언트 기술이 적용된 데일리스토탈원제품의 원데이 근시, 난시용, 멀티포컬에 이어 월간용까지 라인업이 완성됐다. 압도적인 착용감을 자랑하며, 소비자와 안경사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 소식에 안경사들이 반색하고 있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의 출시는 한달용 콘택트렌즈 소비자들의 미충족 수요를 개선할 수 있는 옵션으로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30일 동안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국내 정기교체용 콘택트렌즈 시장 내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근시용과 난시용이 동시에 출시돼 소비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력 교정 방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의 출시로 한달용 렌즈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가 기대되는 가운데, 안경원 역시 매출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입점 안경원 다비치안경 홍대동교동삼거리점 서순영 원장을 만나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입점 소감과 기대감에 대해 들어봤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입점 축하를 위해 한국알콘 비젼케어 방효정 대표, 한국알콘 비젼케어 영업 총괄 이승용 본부장, 영업팀, 마케팅팀이 함께해 기쁨을 나눴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다비치안경 홍대동교동삼거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서순영 안경사다. 2013년도에 안경사 면허를 취득하고, 2017부터 다비치안경 홍대동교동삼거리점을 운영해 오고 있다.”

 

Q. 다비치안경 홍대동교동삼거리점 주요 고객층은 어떻게 되는가.

A. “다비치안경 홍대동교동삼거리점 주요 고객층은 20~30대가 많다. 주변 오피스 직장인, 거주하시는 분 그리고 홍대에 나들이 오시는 분들이 방문하신다. 홍대에 오시는 분들이 한 번만 오시는 것이 아니라 적게는 한 달, 길게는 몇 달에 한 번씩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런 분들이 홍대에 나오면 우리 안경원을 방문해 주시는 것이다. 관광지다 보니 외국인 고객도 많은 편이다. 또 특이하게도 유학생, 교민 등 외국에 사시는 분들이 한국에 잠깐 입국했을 때 대량으로 구매해 가시는 경우도 종종 있다.”

 

Q.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이 출시됐다. 전반적인 기대감에 대해 말해달라.

A. “알콘의 데일리스토탈원에 대한 믿음이 있다. 기술력이 뒷받침된 워터렌즈 자체가 제품이 좋다보니 기본적으로 충성고객이 많다. 처음 원데이 근시용 제품만 출시됐을 때, 난시용이 아쉽다 했는데 난시용이 출시되었고, 이제는 월간용까지 출시되어 수요층을 대폭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Q.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은 근시용과 난시용이 동시에 출시됐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 “워터렌즈 원데이의 경우 근시용 출시 이후 기간을 두고 난시용이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는 동시에 출시되어 추천하고 판매하는 입장에서 매우 좋다. 특히 우리 안경원의 경우 난시고객이 많은 편인데 훨씬 수월하게 추천하고 제안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난시용 렌즈의 경우 피팅하는 데 검안 등 근시용과 비교해 조금 더 까다롭기는 하지만 고객이 되는 순간 충성고객으로 될 확률이 높은 만큼 안경원 입장에서는 난시용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장점이 많아서 이번 월간용이 근시용과 난시용이 동시에 출시된데 만족감이 크다.”

 

Q. 직접 체감하는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이 가진 차별점화점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A. “신제품 워터렌즈 한달용은 직원들이 모두 테스트를 해보면서 경험해 봤는데, 워터그라디언트 재질이 적용되어서인지 확실히 촉촉하고, 착용감이 편안하다는 반응이 많았다. 실제 경험하고 좋다고 느껴보는 것이 결국은 고객에게 추천하는 데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테스트 피드백으로 봤을 때 믿고 적극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Q. 앞으로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을 어떤 고객에게 추천할 계획인가?

A. “가장 핵심 타겟은 한달용, 장기착용 렌즈를 착용하시는 고객층이다. 장기착용 렌즈를 착용하시는 고객분들 중에서 불편감이나 건조감을 표현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다. 그런 분들에게 이제 신제품 워터렌즈 한달용을 추천하면 좋을 것 같다. 아직까지 병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 이분들도 추천 1순위다. 병렌즈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상담을 해보면 불편감, 장기착용시 이물감 등 나름의 고민들이 있으셔서 병렌즈를 포기하지 못하시는 것을 종종 봤다. ‘워터렌즈 한달용으로 제안 드리면 그러한 고민들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장기착용렌즈의 경우 단백질 등 이물질이 끼고 관리에 손이 많이 가는 편인데 워터렌즈 한달용의 경우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 부분도 강점으로 어필하며 추천하면 좋을 것 같다. 또 원데이에 대한 가격 부담이 있는 젊은층의 고객 분들에게도 제안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한다.

A. “결국은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것은 안경사다. 그렇기에 얼굴을 마주보는 고객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된 데 기분이 좋다. 고객분들을 마주하다 보면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불신을 가지고 계신다. 이 불신을 불식시키고 신뢰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안경사의 노력은 물론 좋은 제품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에서 알콘의 워터렌즈 한달용은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또한 개인적으로 알콘은 안경사를 존중해 주는 기업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진행한 캠페인과 마케팅 활동들을 보면 소비자도 물론 중요하지만 안경사를 존중해 주는 기업이라고 체감하고 있다. 이는 기업과 안경사의 신뢰 관계로 이 부분 역시 제품에 대한 확신과 믿음을 주는데 일조하는 듯 하다.”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근시난시용

 

글로벌 안과 전문 기업 알콘이 정기교체용 프리미엄 소프트 콘택트렌즈 신제품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토탈30)’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은 알콘의 대표 제품인 매일 착용 소프트 콘택트렌즈 워터렌즈(DAILIES TOTAL1®, 데일리스 토탈원)’에 적용된 알콘 고유의 워터그라디언트(Water Gradient®)’ 기술을 기반으로 해 한달동안 우수한 촉촉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콘이 자랑하는 수분 표면 기술력 중 하나인 워터그라디언트 재질은 우수한 산소투과율이 특징인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과 높은 표면 함수율이 특징인 표면 재질을 연결해 만들어진 복합재질을 일컫는다.

한편, 한국알콘은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일에 맞춰 1일부터 새로운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기내편, 불멍편, 침대편 등 총 3가지 컨셉으로 제작된 배우 김태리의 워터풀데이영상에는 모델인 김태리가 등장해, 다양한 일상 속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의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이번 광고는 TV뿐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