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존중받는 안경사, 세상에서 존중받는 안경원’

 

안경 프랜차이즈 안경존중은 이름그대로 본사보다 가맹점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브랜드다.

안경사의 입장에서 세상에서 존중받는 안경사, 세상에서 존중받는 안경원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내 안경의 스펙(SPEC)을 다시(RE) 올리자라는 뜻을 가진 안경존중은 20여년간 안경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대표가 선보이는 안경 프랜차이즈다. 그만큼 신흥 브랜드지만 내로라하는 브랜드 못지않게 잘 다듬어진 체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체인사업의 중심에서 20여년간 경험하면서 피부로 느낀 현재 체인사업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동시에 안경사와 소비자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켰다.

많은 안경체인 브랜드에서 안경존중만이 가지는 차별화점은 공존이라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공존이라함은 결국 가맹점과 본사가 상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본사가 돈을 좀 덜벌면 된다는 인식으로 가맹점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또 다른 차별화 포인트는 상권분석이다. 안경존중의 상권분석은 일반적으로 가맹문의 후 상권을 분석하는 것과는 다른 형태를 취한다. 오픈한 매장이 아니라 안경원이 입점했을 때 수익성이 좋은 상권을 미리 분석해 두고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제안하는 것이다. 상권분석을 앞으로의 안경원 수익을 좌우하는 가장 결정적인 요소로 판단하고, 상권분석과 함께 손익분기점까지 세심하게 다 계산해 준다.

 

 

실제 가맹점주가 느끼는 만족도도 높다. 안경존중 먹골역점 최종현 대표는 많은 프랜차이즈 안경원에서 안경존중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 주었다본사보다는 내 안경원에 더 신경을 써주고,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서포트해 주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고, 개인안경원을 운영해 오던 것을 체인브랜드로 바꾸게 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고 안경존중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가맹점과 공존을 목표로 지원해주는 시스템이 좋았다. 가격 할인만 앞세우는 저가형 매장처럼 싸게만 팔기를 요구하기보다는 이름에 녹아 있듯 안경사에 대한 존중이 느껴져 본사에 대한 신뢰가 커지고 있고, 언제나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생기면 속 시원하게 상담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듯 하다고 덧붙였다.

가맹점주의 솔직한 후기에서 천천히 차근차근 그리고 단단히 내공을 쌓아가는 안경존중이 성장하는 미래를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