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를 위한 디자인’ 주제로 11월 9일까지 출품작 접수

대상 300만원 등 총상금 960만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여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대한민국 유일 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을 개최한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는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아이웨어 디자인과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행사로 매년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는 오는 119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으며, 개인 또는 팀(2인 이하)으로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주제는 다음 세대를 위한 디자인(for the next generation)’이다.

출품 부문은 제품 디자인시각 디자인으로 나뉘며, 제품 디자인은 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 고글 등 아이웨어다. 시각 디자인은 대구국제안경전 포스터, 패키지 디자인, 기념품 중 선택해 출품할 수 있다.

제출 내용은 2D 또는 3D 디자인 시안이며, 제출 형식은 A3 크기의 JPG 이미지 최대 2장까지 제출할 수 있다.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 공식 접수 사이트를 통해 신청받고 출품작은 창의성, 심미성, 주제적합성 등 종합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대상(1300만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금상(1100만원 대구광역시장상) 등을 주며, 은상, 동상, 특선, 입선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 특전으로 2024년 대구국제안경전(DIOPS) 기간 중 수상작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이밖에 어워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 운영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편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디자인 기반 브랜드 육성과 고품질 기능성 안경 개발 등으로 아이웨어의 첨단패션산업 도약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