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컬러와 우수한 기능으로 트렌드 강자 자리매김 노린다

사실상 팬데믹이 종식되고 여행과 레저 등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소비자들의 자외선 차단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빛이 적은  실내에서는 일반렌즈와 같고, 빛을 많이 받는 야외에서는 진한 컬러로 변경돼 선글라스로 착용할 수 있어 자외선 차단으로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변색렌즈의 계절이 돌아왔다. 세련되고 트렌디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우수해 안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안경렌즈업체들의 주력 변색렌즈를 소개한다.

● 에실로코리아 트랜지션스 시그니쳐 GEN8

자외선 100% 차단(SEE+UV 코팅 적용 시, 후면 자외선 반사 방지율 최대 96%), 실내와 실외에서 눈의 피로를 증가시키는 블루라이트 차단(실내 약 20%, 실외 87% 이상), 눈부심 방지가 특징으로 자외선량에 따라 렌즈의 색이 자연스럽게 진해지는 안경렌즈다. 빛의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필요한 빛의 양과 음영을 정확하게 눈에 전달하기 때문에 가장 적절한 빛의 양과 생생한 대비 감도, 시력을 제공한다. 색상은 그레이, 브라운, 그린으로 구성돼 있다.

 ● 한국호야렌즈 센서티 패스트 

센서티2 대비 더 빠른 변색, 탈색 속도가 특징이다. ▲다양한 기후 및 기온에서의 일관된 성능과 자외선 보호 ▲정교한 스핀 코팅 기술 및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변색 성능 ▲자연광에서 더 자연스럽고 세련된 색상의 센서티 프리미엄 테크놀러지를 자랑한다. 활동적인 고객들을 위해 개발된 센서티 패스트는 몇 초 안에 반 이상 선명해지는 변색 속도를 제공해 실내로 들어가자마자 빠르게 투명해진다. 그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 기능과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야외에서도, 디지털기기를 시청할 때도 안전하게 눈을 보호할 수 있다. 

● 한국호야렌즈 마이오스마트 카멜레온

UVA 및 UVB를 99% 이상 차단해 눈의 장기적 손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근시 진행을 억제함과 동시에 변색렌즈 기능으로 실내외에서 아이들이 시야의 제한 없이 더욱 자유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됐다. 수백 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해 근시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춰 어린이 근시 진행을 억제한다. 

● 대명광학 다가스 트랜스 

선명하게 변색되는 트랜스 변색렌즈는 대명광학의 첨단 변색기술로 탄생한 제품으로 눈부심과 빛 반사를 최적으로 제어하고 인체에 유해한 UVA 및 UVB를 99% 차단해 건강한 시생활에 도움을 준다. 글로벌 기술을 적용한 변색렌즈로 다양한 기후조건 및 온도에서 안정적인 변색 성능이 가능하며 스핀코팅 방식의 진하고 세련된 컬러감과 긁힘 방지 기능을 자랑한다. 15% 더 빠른 변색 속도와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눈부심으로 눈이 불편하거나 눈 수술 후 보호렌즈가 필요한 고객, 골프나 테니스 등 활동적인 운동을 즐기는 고객, 캠핑이나 여행 등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추천한다.

● 케미렌즈 케미 포토에이드  

케미 페펙트 UV 소재에 독자적인 스핀코팅 기술력이 더해진 프리미엄 변색렌즈로 투명한 상태에서도 자외선 최대 파장대 400nm에서 99% 이상 차단하며, 블루라이트 영업 380~500nm에서도 약 35% 차단하는 기능이 있다. 우수한 기술력의 스핀코팅변색 기능을 통해 기존의 변색렌즈 보다 더 진하고, 빠른 속도의 변색능력을 갖춘 스마트한 기능의 변색렌즈이다. 대중적인 컬러인 그레이와 카키 브라운으로 구성돼 있다. 굴절률 1.60을 포함해 높은 도수용 굴절률 1.67까지 선보였다. 

● 셀젠 오레브 편광 포토렌즈 시리즈 

편광렌즈와 변색렌즈의 기능이 모두 탑재된 렌즈로 앞선 기술력을 통해 두 렌즈의 장점을 하나의 렌즈에 모두 담아냈다. 도수렌즈 소비자들도 접할 수 있도록 TAC(트리아세테이트 코팅) 방식이 아닌 삽입 캐스팅 방식으로 제작돼 RX 생산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오레브 편광렌즈 시리즈(1.50 P-시리즈)’를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편광렌즈에 변색 기능의 편광렌즈(1.50 편광 변색 그레이, 브라운) 등 기능성이 돋보이는 제품군을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추었다.

● 데코비젼 바시티 트리벤션 

기존 딥핑방식의 변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스핀방식으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스핀 방식은 변색 속도가 빠르고 변색 농도 또한 진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변색 성능이 강점이다. 회귀속도가 빠르고 야외, 태양광, 스키장, 골프장 등의 환경에서 잘 변하기 때문에 실내·외 레저활동이 많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컬러감으로 데일리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해당 제품은 굴절률 1.55, 1.60, 1.67, 1.74 등에 적용됐다.

● 칼자이스비전코리아 자이스 포토퓨전 X 

파워풀한 성능의 올인원 변색 솔루션으로 실내에서는 더 투명하게, 야외에서는 선글라스처럼 진하게, 유해 블루라이트 차단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더 빨라진 변색 속도와 환원 속도를 자랑한다. 특허받은 새로운 변색 시스템 X-factor 기술을 적용해 0.3mm 미만의 크기를 가진 수십억 개의 광 변색 염료 분자가 자외선과 열에 따라 응집하고, 펼쳐지면서 이전 버전인 포토퓨전보다 환원 속도는 최대 80%, 변색 속도는 최대 60% 더 빠르게 반응한다. 

● 소모비전케어사업부 로덴스톡 컬러매틱 IQ3 

컬러매틱 IQ는 로덴스톡에서 1986년 처음 소개한 변색렌즈로 오랜 연사를 지닌 만큼 80개 이상의 변색 관련 특허를 보유 중이며, 기존 컬러매틱 IQ2에서 버전 3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컬러매틱 IQ3는 기존 2세대보다 30% 빨라진 변색&환원 속도를 자랑한다. 투명 렌즈 상태에서도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파장영역(400~455 nm)을 34% 가까이 차단해 기능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변색렌즈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