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강도에 따라 편광 기능 활성화…최고 성능의 편광렌즈 출시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역대 최고 성능의 변색 편광렌즈, ‘트랜지션스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를 10월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변색렌즈 브랜드 트랜지션스의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는 평상시에는 일반 투명 안경렌즈로 사용하다가 야외에서 자외선에 노출되면 선글라스처럼 색이 변하는 기존 변색렌즈 기능에 자외선과 반사광의 빛들을 차단해 주는 편광렌즈의 기능을 더한 최고 성능의 변색 편광렌즈이다.

현재 변색렌즈와 편광렌즈 시장은 각각 활성화되어 있는 반면 변색과 편광 기능을 동시에 갖춘 기능성 렌즈는 매우 드물다.

에실로의 트랜지션스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는 편광 선글라스와 비슷한 수준인 최대 90%의 편광 효율을 가질 뿐 아니라, 자외선을 100% 차단하고 일반 변색 제품에 비해 더 진하게 변색되는 특징이 있다.

일반 편광렌즈는 실내에서 디지털기기를 볼 때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는 자외선을 받지 않으면 편광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아 기존 변색렌즈나 편광렌즈보다 사용범위가 넓다.

또한 대부분의 변색렌즈는 차량 유리의 선팅이 자외선을 일부 차단하여 차 안에서는 변색이 불가능했으나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는 자외선 투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가시광선에 반응해 변색되어 운전 시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다.

에실로는 전 세계 400개 이상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한 트랜지션스 옵티컬(Transitions Optical) 테크놀로지로 수년간 변색과 편광 기술을 연구해 왔다. 새로운 변색 시스템인 다층 매트릭스 기술로 변색 속도를 최대 2배까지 향상시키고 동시에 높은 편광 효율과 내구성까지 갖췄다.

실내외 상황에 따라 필요한 다양한 편광 수준의 니즈를 고려해 편광 기능이 자외선이 없는 실내에서는 0%, 실외에서는 최대 90%까지 변하도록 개발되었다.

이는 빛에 반응하여 빠르게 변색되고 편광기능도 함께 탑재된 초고속 이색성 염료를 사용해 높은 수준의 자외선과 가시광선에 노출되면 더 높은 수준의 편광 효율성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지난 2017년도부터 꾸준히 유명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레이션, 세일즈 프로모션, 버스 광고 등을 통해 변색렌즈 트랜지션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변색렌즈 시장의 선두를 이끌고 있다.

올해 역시 안경사를 대상으로 트랜지션스 글로벌 연사를 초청해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트랜지션스의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할 수 있는 화려한 아이웨어 패션쇼까지 선보였다.

또 지난 7월에는 여름 휴가철 극장을 찾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영화관 광고도 전개한 바 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수년간의 투자와 연구개발 끝에 트랜지션스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를 소비자들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혁신적인 신기술을 담은 이번 신제품은 낚시, 스키, 자전거 타기, 장시간 운전 등의 야외 활동을 자주 하는 분, 안과적인 시술 또는 수술을 받은 분, 그리고 빛에 민감한 분에게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트랜지션스 엑스트라액티브 편광렌즈는 전국 에실로 파트너 안경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