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과 난시 콘택트렌즈’ 주제로 임상사례 기반 실질적 팁 전해

 

콘택트렌즈 기업 쿠퍼비전코리아 지난 1115일 진행된 교육을 끝으로 올해 예정된 온라인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115일 진행된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안구건조증과 난시콘택트렌즈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뉴질랜드 University of Auckland 검안학 우수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STUDIO OPTOMETRY 검안 클리닉 대표를 맡고 있는 이석헌 검안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팁과 노하우, 임상사례 등을 공유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디지털 환경 등의 요소로 안구건조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현 상황에 맞춰, 많은 안경사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참여한 안경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먼저 이석헌 검안사는 안구건조증 환자들의 특징과 안구건조증을 가진 환자들의 증상 등에 대해 사진 자료를 통해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다. 특히 안구건조증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객 문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OSDI(Ocular Surface Disease Index- 안구표면장애 측정표)를 문진표로 활용할 것을 조언했다.

 

 

이어 안구건조증이 있는 환자가 토릭렌즈 착용했을 때 생길수 있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이물감을 느끼는 경우와 시력저하를 느끼는 경우 등 실제 경험한 임상사례를 기반으로 해결방법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오늘 강의를 요약정리하고 실시간으로 호주에 거주하는 이석헌 검안사와 연결해 강의 중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나누며 강의가 마무리되었다.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은 올해 쿠퍼비전의 온라인 교육은 근시처럼 쉬운 난시렌즈 피팅을 타이틀로, 난시용 콘택트렌즈에 대한 안경사 선생님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궁금증을 해결할 커리큘럼들로 구성했다. 짧지만 강렬한 30분간의 교육 시간 동안 많은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참여해 주시고, 호응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올해 교육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쿠퍼비전 아카데미를 만날 수 있도록 많은 기획을 하고 있다. 2024 쿠퍼비전 아카데미도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