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 퍼펙트 UV’ 기능 탑재…눈 보호에 필수 ‘프로세이버’, ‘엑스페디션’ 눈길

▲ 사진제공 = 이미지 투데이
▲ 사진제공 = 이미지 투데이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대표 박종길)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프로세이버엑스페디션스포츠 고글 전용 안경렌즈를 공급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스키 시즌이 다시 돌아오면서 전국 스키장이 속속 개장 중인 가운데 흰 눈으로 덮여있는 스키장의 자외선 반사율은 80% 이상이기 때문이다.

또한 고도가 높아질수록 자외선이 양은 더 많아진다. 따라서 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한 스키장은 한여름 해변보다 자외선이 더 강한 곳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태양 고도가 낮아 내리쬐는 직접 광이 많고 눈에 부딪친 반사광으로 인해 두 배의 자외선량에 노출된다.

실제 눈이 자외선 반사광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극심한 피로감과 함께 일시적인 설맹 증상은 물론, 백내장, 황반변성, 익상편 등 눈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등산, 스키장 등 겨울 야외활동에는 스포츠 고글 전용 안경렌즈가 적합하다. 자외선 등 유해광선 차단뿐 아니라, 강한 바람과 찬 공기를 막아주고 얼굴에 압착돼 있어 스키 등 각종 격한 활동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케미렌즈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 400나노미터 기준 99% 이상 차단할 수 있는 케미 퍼펙트 UV’ 기능이 탑재돼 있고, 개인 맞춤 디자인의 최적 설계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착용자의 스포츠 고글 구조에 맞춰 설계돼 왜곡 어지럼증 현상이 적고, 일반 선글라스 렌즈 보다 10배의 고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 충돌 시 부상 위험을 줄여준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겨울 스키장 등지에선 자외선 반사광에 그대로 노출될 뿐 아니라 인파가 몰려 낙상, 충돌 등 눈 손상에 취약하다라며 크고 작은 위험에 대비한 기능성 스포츠 고글용 안경렌즈 착용이 눈 보호에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