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 협회장 등 100여명 참석, 새로운 도약 다짐

㈔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로에 있는 대한안경사협회 서울교육센터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재도약을 다짐했다. 국민의례로 시작된 이날 시무식에는 김종석 협회장, 김태옥 前 회장, 진영일 시도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전국 16개 시·도 안경사회 협회장 등 주요 내빈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김종석 협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를 보내고 청룡의 기상을 품은 갑진년 새해가 밝았다. 대한안경사협회의 힘찬 출발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6년간 협회를 이끌어 온 김 회장은 “협회장으로서 마지막 시무식을 주관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그동안 사랑으로 함께 해 주신 김태옥 전 회장님과 자문위원님을 비롯한 많은 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특히 협회가 지난 6년간 이뤄낸 ▲안경원 개설 시 디지털 장비 의무화 ▲면허신고의 제도화 ▲정부의 안경 온라인 판매정책 철회를 통한 업권 수호 ▲근용 안경과 도수 물안경 온라인 판매 법안 폐기 ▲문래동 제2회관 매입 ▲안경원 개설 등록시 보수교육 확인서 의무화 등의 성과에 대해 김 회장은 “오로지 사명감 하나로 혼신의 노력을 다한 시간이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 안경사가 안보건 전문가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배경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우리는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추진으로 큰 충격을 받았지만, 비대위를 구성하는 등 사즉생의 각오로 임한 덕분에 총리실의 실증특례 실행 발표 품목에서는 제외할 수 있었다”며 “큰 고비는 넘겼지만, 여전히 진행형인 싸움에서 우리에게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은 모두가 하나되는 모습”이라고 피력했다.

김종석 협회장에 이어 역대 회장과 임원 신년사도 진행됐다. 김태옥 전회장(9대, 12대)은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우리는 안경사 제도의 도입과 발전을 이끌어온 선구자이자 한결같이 눈 건강과 시력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 왔다”며 “2024년은 하늘로 솟구치는 용처럼 우리 모두가 혁신과 변화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16개 시·도 안경사회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진영일(부산시안경사회) 회장은 “앞으로 어떻게 미래를 열어 갈지는 우리의 결심과 단합된 행보에 달려 있다”며 “협회를 중심으로 회원 모두가 단합한다면 어려움은 극복되고 더 발전된 미래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아울러 안경업계 원로들의 덕담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으며, 참석한 모든 이들이 서로를 격려하며 화합을 다짐했다.

신년사를 하고 있는 김종석 협회장
신년사를 하고 있는 김종석 협회장
케이크 커팅식
케이크 커팅식
새해 덕담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새해 덕담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