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2번 이상 조기검진‧맞춤 처방 필요…‘케미 매직폼 키즈’ 추천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자녀의 눈 점검과 안경 맞춤을 위해 안경원 방문이 늘고 있는 가운데, 10세 이하의 아동기와 청소년기에는 눈 건강 상태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진단이 나왔다.

이 시기에는 근시 등 눈의 증상도 신체 성장과 맞물려 진행이 가속되기 때문에 방치하면 상태가 더 심해질 수 있고 학습활동 등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며 성인이 된 뒤 약시, 고도근시 등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대표 박종길)어린 자녀를 둔 부모는 1년에 한두 번 이상은 안경원을 함께 방문해 진단과 검안을 통해 시력에 이상은 없는지를 조기에 확인해야 한다라며 시력교정 진단이 나오면 전문가인 안경사를 통해 적합한 안경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한다.

안경 착용은 시력교정뿐만 아니라, 기능성 렌즈 착용을 통해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요즘 청소년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의 일상화로 예전보다 근시 발생에 취약한 환경이다.

블루라이트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에서 발생하는 빛으로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시력 감퇴와 눈부심, 눈 피로, 수면 장애, 기타 안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 기기 사용 일상화로 과거에 비해 아동·청소년 근시 발생이 빈번한 만큼, 기능성 렌즈 착용을 통해 조기에 눈 건강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케미렌즈는 근시 촉진 등의 시력 감퇴나 안구 피로감을 유발하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장착된 안경렌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시력교정뿐만 아니라 눈 건강관리까지 고려한 헬스케어 개념의 기능성 안경렌즈가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케미렌즈는 18세 이하 어린이·청소년들의 근시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케미 매직폼 키즈렌즈를 공급 중이다.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에서 99% 이상 차단하고, 블루라이트를 30% 이상 부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라는 게 케미렌즈의 설명이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디지털기기의 일상화로 청소년기의 눈 보호 환경이 취약해짐에 따라 자녀의 눈 건강을 지키는 데는 조기 검안과 진단 및 시력교정용 안경 처방을 위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