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봉현 이사장, 풍요로운 안경사의 삶에 최선 다할터

전국안경사협동조합(이사장 허봉현)이 지난 6일 대전 목동에서 제7차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허봉현 이사장의 대한안경사협회 협회장 출마 소식이 전해졌으며, 안경 명인과 안경 장인으로 선정된 수여자들에 대한 명판 수여식도 병행됐다. 

안경 명인과 장인은 영업행태가 윤리적이고 안경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있으며, 협동조합 발전에 기여한 조합원 중 선정된다. 

조합 이사진 및 지역·광역장의 추천과 이력검증을 통해 30년 이상 안경사의 업을 이어왔을 경우 명인, 15년 이상 업을 이온 경우는 장인 후보에 오를 수 있다. 

이날 선정된 28명의 장인과 11명의 명인에게는 공로장과 함께 증서와 명판이 수여됐다. 조합은 이후에도 내부 선정기준에 맞춰 대상자를 계속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허봉현 이사장의 제22대 대한안경사협회 협회장 후보 등록 사실도 알려졌다. 

일부 참모진의 건의로 총회와 함께 발대식도 고려됐지만, 명인과 장인 수여식이 선거로 인해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는 후보자의 판단에 별도 행사는 진행되지 않았다. 

허봉현 이사장은 “우리 업계는 기업체와 달리 오랜 기간 본업에 충실한 분들에게 공로를 치하하는 제도가 없어 아쉬웠다”며 “조합 이사장으로 그리고 협회장 후보로써 오로지 안경사가 풍요롭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의 역량을 기울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