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 안경원 전문성 강화…프로그램 개발, 리뉴얼 강세

올해 상반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콘택트렌즈업체들의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이나 리뉴얼, 행사 개최를 통해 안경원과 안경사들의 차별화는 물론 전문성 강화에 힘을 쏟는 업체들이 눈에 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젼케어(대표 이정현)는 최근 AI 기술을 콘택트렌즈 피팅에 적용하여 안경사들의 상담을 도와주고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착용감과 시력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안내해주는 프로그램인 아큐브 AI 피팅 프로그램 V1.0’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콘택트렌즈업계에 도입되는 신기술인 만큼 안경사 및 안경원의 차별성과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핏캠페인에 맞춰 지난 1월에 론칭한 베이스 커브 선정 프로그램이 그 첫 번째이다.

아큐브 AI 피팅 프로그램 V1.0’은 마이아큐브 소비자 데이터를 AI가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가장 적절한 콘택트렌즈의 베이스 커브를 피팅하도록 가이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과 효과적인 상담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계속 버전업 되면서 올해 안에 멀티포컬 AI 피팅 프로그램까지 개발될 예정이며, 일반 소비자들에게 안경사들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안경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234(70) 규모 전문 교육장을 신규 오픈했다. ‘오렌즈 아카데미2018년도부터 시작한 오렌즈의 자체 인재 양성 시스템으로 콘택트렌즈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신사옥 이전에 맞춰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한 교육장에는 콘택트렌즈 교육에 최적화된 최신식 시설을 갖춰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40여 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2개의 강의실과 휴게실, 1:1 상담실, 강사 휴게실 등이 포함되어 있다.

1강의실은 고객응대 시뮬레이션장으로 실제 오렌즈의 가맹점과 동일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의 동선을 고려하여 설계돼 고객 응대 시뮬레이션을 보다 실질적이고, 전문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2강의실은 검안장으로 다수의 포롭터, 자동굴절력계 등 전문 검안 장비를 갖추고 있다. 실무 중심의 검안 실습 수업과 검안에 필요한 이론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교육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휴게실도 함께 조성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터로조(대표 노시철)는 클라렌(Clalen) 브랜드의 콘텐츠를 강화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특히 클라렌은 리뉴얼을 통해 클라렌 앱 설치 없이도 제품 정보 및 이벤트 참여 등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클라렌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편리하게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클라렌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클라렌 홈페이지는 클라렌의 제품 정보 및 클라렌 멤버십 안경원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채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들과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안경사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최의경)는 지난 2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22층 루비홀에서 안경광학과 교수 24명을 초대한 가운데 콘택트렌즈 교육자들을 위한 한국 콘택트렌즈 교육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안경광학과 교수들을 초청해 콘택트렌즈에 대해서 같이 논의하고 기술 동향과 발전에 대해서 듣는 기회로 안경업계의 발전을 위해 업계 최초로 시도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최두형 마케팅팀 상무는 쿠퍼비전이 다른 제조사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저희는 콘택트렌즈 시장이 전문성을 가지고 앞으로 계속 성장해 나가길 바라고 있다. 그래서 안경사들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 시장이 소비자의 목소리가 커지는 시장이 아니라 안경사들의 전문성을 통해 건전한 시장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라고 있고, 그런 역할을 하기 위해서 저희 쿠퍼비전이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국알콘(대표 방효정)은 지난 2월 대표 소프트 콘택트렌즈 브랜드인 워터렌즈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고민시를 발탁하고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고민시를 새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배경으로는 최근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고민시의 촉촉하고 선명한 눈빛이 워터렌즈와 시너지를 보일 수 있다는 점, 무엇보다 워터렌즈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와 고민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부합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국알콘 비젼케어 사업부 마케팅 김혜영 본부장은 알콘의 대표 콘택트렌즈 브랜드인 워터렌즈가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모델 고민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고민시가 출연하게 될 워터렌즈의 새로운 광고는 안경원 및 유튜브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알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민시와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2024년을 맞이해 새로운 교육 플랫폼과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비전케어아카데미 온라인 클래스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34일 새롭게 개편, 오픈한 바슈롬 온라인 클래스는 안경사 대상 교육 사이트를 새로 개설하여 기존 교육 서비스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운영된다.

바슈롬 아카데미 교육 사이트에서 한눈에 진행 중인 강의 확인과 신청이 가능하며, 나의 강의실에서 신청한 교육의 진행률과 참여 가능한 기간 확인이 가능하다.

리뉴얼을 맞이해 바슈롬 온라인 클래스 론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제품 교육 두 가지 수료 시 교육별 쿠폰 혜택을 증정한다.

여기에 2024년 첫 강의를 수료한 선착순 300명의 안경사에게는 네이버페이 쿠폰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 울트라 원데이 교육 신청 시에는 2023 국내외 렌즈 시장 최신 트렌드 리포트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바슈롬 온라인 클래스는 최신 렌즈시장 트렌드&울트라 원데이 교육과 함께 바슈롬 투명 원데이 렌즈 시리즈 교육과 멀티포컬 기초 다지기 교육이 먼저 개설된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바슈롬비젼케어아카데미카카오톡 채널과 바슈롬 안경사 사이트 공지로 안내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