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인천, 서울 3월27~29일, 대경권 4개 지회 디옵스 병행

2024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이 윤곽을 드러냈다.

(사)대한안경사협회는 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2024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을 공개했다.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의거하여 안경사는 매년 안경사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며,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8조」에 따라 대한안경사협회가 안경사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의료기사 등의 면허신고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어 안경사들의 일정 확인이 필수다.

특히, 보수교육 성실 이행자의 역차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만큼, 안경사들의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고 있다. 

2024년 보수교육은 3월8일 인천에서 시작했다.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인천시 안경사회를 필두로 3월27~29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서울시 안경사회 보수교육이 진행된다.

또 디옵스 기간 중인 4월3~4일,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울산·경북·경남 안경사회 보수교육이 펼쳐진다.

이어 4월7일 제주(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 4월14일 강원1차(평창 용평리조트)와 대전(대전보건대 대강당), 4월16일 충북(CJB미디어센터), 4월17일 광주(광주 과학기술원 오룡관), 5월2일 전주(전주 교육문화회관 공연장), 4월28일 전남(동신대학교)과 강원2차(강원도안경사회 원주교육장) 등이 예정돼 있다.

한편 부산과 경기, 충남 3곳의 보수교육은 마감일 현재 미정으로 새로 선임된 이사회를 거쳐 추후 공지될 계획이다. 

보수교육 참석을 위해서는 각 시도안경사회에 교육신청 후 현장 보수교육에 참석해야 하며, 타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참석을 희망할 경우 해당 시도안경사회 사무국에 연락해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오는 4월 3일(수)과 4일(목) 디옵스 전시 기간 진행되는 대구·울산·경북·경남 안경사회 보수교육에 참석을 희망하는 타지부 소속 회원의 경우 지부별 선착순 20명만 가능한 관계로 3월14일(목)과 15일(금) 양일간 진행되는 신청 기간을 유념해야 한다.

울산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대구와 경북, 경남은 전화로 신청을 받는다. 

대안협 관계자는 “이번 2024년 보수교육은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며, 반드시 출결 확인을 해야 참석한 보수교육이 이수처리 된다”고 강조했다.

또 “시도안경사회 현장 보수교육(4평점) 참석 전에 온라인(VOD) 보수교육(4평점)을 먼저 이수하여 줄 것”과 “교육비 및 회비는 교육장 혼선 방지 및 교육시간 엄수를 위해 대한안경사협회 홈페이지 및 무통장 입금을 통해 사전 납부 후 보수교육 참석”을 당부했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총 82개 과목 중 필수과목 2과목을 포함해 원하는 과목 4개 이상 수강 후 각 과목별로 시험 보기까지 진행해야 이수가 완료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