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가 주목하는 광학기기 3선
독보적 기술과 고품질로 무장,  입소문 타고 좋은 평가에 ‘방긋’

 

신일광학 Essilor  

앞서가는 안경사를 위한 렌즈 가공 시스템,  ‘넥시아 500/600’

자동옥습기 분야의 트랜드를 선도해 온 에실로의 넥시아(NEKSIA) 시리즈가 보수교육 특가(3/1~6/30)로 안경사들을 유혹하고 있다.

탁월한 생산성과 오토블로킹 기능을 탑재한 넥시아 시리즈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터치스크린과 신속한 작업준비, 최대 1000건의 작업 전공정의 이력과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어 운용 효율을 증대함은 물론 사용자의 소중한 시간을 대폭 절약시켜 준다. 또 쉽고 빠르게 보다 광범위한 트레이싱이 가능하다.

여기에 편리해진 센터링과 블로킹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 무엇보다 에실로의 특허기술인 EAS(Edging Assisted System)이 적용된 새로운 가공사이클 알고리즘과 절삭력 제어방식의 조합으로 최적의 결과를 보장한다.

여기에 렌즈의 형상과 곡률에 따라 일정한 압력을 유지해 폭이 일정하고 미려한 가공면을 제공한다. 특히 높은 정밀도가 필요한 산각, 홈파기 및 드릴링 공정을 몇 번의 스크린 터치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탑콘코리아메디컬  Topcon Healthcare  

버튼 한 번으로 정교하고 정확한 분석,  ‘SOLOS Lens analyzer’

탁월한 정밀함으로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탑콘이 한국법인 설립과 함께 런칭한 렌즈 애널라이저 ‘SOLOS’가 안경사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SOLOS는 원터치 자동 실행으로 렌즈 타입을 자동으로 탐지하며, 일반 및 누진렌즈를 정밀하게 분석·맵핑(mapping)한다.

또 기본적인 렌즈 미터 및 자동 마킹에 더해 분광계(Spectrometer)를 측정하고, 렌즈 상태에 따른 빛 파장의 투과 정도를 측정하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무선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 20D까지 확장된 검사 범위를 제공한다. 누진 및 프리미엄 렌즈의 판매 비중이 높은 안경사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도 정교하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해서다. 


미양광학 NIDEK  

근시 진행 관리를 위한 첫 스텝!  안축장 측정기 ‘AL-Scan M’

안경광학 분야의 글로벌 화두는 단연 근시 억제다. 이는 대한민국도 마찬가지. 하지만 근시 관리는 안축장 검사가 선행되야 가능하다.

미양광학이 선보인 ‘AL-Scan M’이 주목받는 이유다. 안축장 검사가 중요한 이유는 근시 진행 관리없이 굴절 도수만 관리하는 경우, 안축장 길이가 점차 증가하며 고도 근시로 진행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반면 주기적인 검사와 근시 억제 렌즈로 안축장 길이를 관리할 경우, 고도 근시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안축장과 근시 도수는 비례관계로 근시 진행 관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안축장 측정과 굴절 검사가 병행되어야만 한다.

따라서 근시 억제 렌즈 처방을 위해서는 안축장과 타각, 자각 검사결과를 토대로 처방 후 3~6개월 후 재검사, 재처방을 통한 꾸준한 관리가 요구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