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들이 이노티안경체인에 주목하는 8가지 전략

이노티안경체인이 가맹점 8대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안경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안정적인 안경원 운영과 높은 마진, 그리고 확실한 마케팅을 기반하고 있어서다. 

이노티의 첫 번째 무기는 ▲행사 고민 No!. 안경테와 콘택트렌즈, 안경렌즈 등 매월 진행하는 상품 프로모션, 포스터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기획행사로 안경사들이 고객응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두 번째 무기는 ▲위탁&지원 프로모션. 안경테와 안경렌즈 위탁을 진행하고, 검안시스템 역시 지원한다. 안경테의 경우, 하우스브랜드와 베타티타늄, 울템, 소아용 안경, 선글라스 등 다수의 상품을 위탁하며, 렌즈의 경우에는 STOCK 위탁한다. 

이노티 관계자는 “본사의 경우 안경렌즈의 제품라인 확보로 PB제품의 라인업 구축이 사실상 마무리 됐다.

앞으로는 브랜드화를 목표로 본격적인 대소비자 마케팅에 들어갈 것”이라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맹본부의 교육지원책과 시너지를 창출해 가맹점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한다.

세 번째는 ▲안경렌즈 프로모션. 가맹점에 직배송 코드를 진행해 최고의 할인율을 선사할 방침이다. 특히 PB렌즈를 통한 안정되고 인증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네 번째는 ▲콘택트렌즈 프로모션. 아큐브와 알콘, 바쉬롬, 인터로저, 쿠퍼비전 등의 콘택트렌즈 혜택이 매월 진행되고 있다. 

다섯 번째로 ▲어린이 집중 케어 시스템이 돋보인다. 아동용 검사법, 아동용 검사 차트를 통한 3단계 아동 고객관리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여섯 번째는 요즘 빠질 수 없는 ▲온라인 홍보다. 이노티안경체인 역시 온라인 홍보, 블로그, 파워링크 상위노출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노티 관계자는 “정확한 소비자 타깃과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핵심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에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무료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지역광고 홍보 지원 등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한다. 

일곱 번째는 ▲홍보용 광고영상 제공이다. 다양한 소재별 광고영상을 준비해 누진다초점렌즈와 청광렌즈, 소아용, 검사법, 브랜드 이미지 등 매년 2회 정도 새로운 영상 소재를 제작해 극장, 케이블, 유튜브 등에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컨설팅 시스템. 매월 가맹점 컨설팅을 진행해 경영상담과 가맹점 운영 상태 파악을 통한 진단보고서를 발행하며, 지속적인 관리와 정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노티의 시작은 2001년. 선글라스와 안경렌즈, 콘택트렌즈와 관련된 인터넷 쇼핑몰로 안경원 최초의 E-비지니스로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이름을 알렸다.

그 후 이노티 판매시스템과 검안시스템, 오픈형 판매시스템을 선보이며 안경프렌차이즈로 성장했다.

특히 상품의 구성, 고객 동선에 맞는 유동구조, E-BOOK을 통한 아이케어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검안시스템 구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이 강점인 안경체인으로 업그레이드. 최근에는 ‘상술을 버리고 기술을 채우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의 리즈에 맞는 상품 기획에서 발군의 능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유입을 늘리는 한편, 우량 거래처와 함께한 PB제품으로 매장의 마진율도 동시에 높이고 있다. 

특히, 이노티의 PB 상품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특성에 따라 개인맞춤형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현재 누진다초점 12종과 기능성 8종, 오피스 3종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 공급함에 따라 많은 가맹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이노티만의 특화된 제품을 빠르게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 체험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향후 모든 분야의 사업이 개인 특성에 따른 맞춤형 제품 생산과 공급 방식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안경원에서 공급되는 상품 또한 마찬가지다. 이노티안경체인은 시대 변화에 따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발 빠르게 가맹점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