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하반기 현장 보수교육을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보수교육 시행이 어려운 시국임을 감안해 이미 전반기에 2020년도 현장 보수교육을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한바 있다. 하반기 역시 코로나19 재확산과 정부의 지침에 따라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외 활동이 줄고 재택근무가 확산하면서 소비자의 주요 시력교정 방법에도 변화가 생겼다. 가장 큰 변화는 콘택트렌즈 수요가 줄고 안경 수요가 늘어났다는 점이다. 최근 이러한 소비자 착용 변화를 주목한 언론보도가 나와 이목을 집중시켰다.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 6월 국내 콘택트렌즈 수입액은 964만6000달러(약 113억원)로 집계됐다.
안경사 국제학술대회는 (사)대한안경사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안경사를 위한 학술대회다. 세계 각국의 옵토메트리 단체와 상호교류를 통해 안경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 실질적 자질향상, 사회적인 인식 향상을 시키는 동시에 다채로운 강연으로 새로운 기술과 제품에 대해 학습하며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이론이 쏟아지는 학계의 흐름을 파악해 진정한 안보건 전문가로
안경을 매일 착용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중국 난창대 제2부속병원 연구진은 코로나19 확진자 중 안경을 착용한 사람이 일반 인구 중에서 안경을 쓴 사람보다 5배 가량 적다고 밝혔다.이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안경을 착용하지 않는 것과 비교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낮아진다는 의미다. 연구진은 코로나 바이
㈜안경매니져가 상표 글라스스토리(GLASS STORY), 렌즈스토리(LENS STORY) 가맹점 모집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신규가맹한 글라스스토리 및 렌즈스토리 가맹점들은 ㈜안경매니져 기존 체인브랜드 ‘안경매니져, 아이피아, 씨채널안경’과 마찬가지로 1억 정부지원 창업자금 대출, 검안장비 및 옥습기 일체 지원 등
㈜인터로조(대표 노시철)가 출시한 국내 최초 블루라이트 차단 콘택트렌즈 ‘클라렌 원데이 프리덤380’의 시리즈 영상이 공개됐다.인터로조는 8월29일부터 10월31일까지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티빙, ZUM, 곰TV 등 주요 온라인 매체를 통해 ‘클라렌 원데이 프리덤380’의 시리즈 영상을 소비자에게 노출
극동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 진행하는 공동프로그램을 통해 광학기사가 2년 연속 배출되어 화제다.전국 안경광학과 개설 대학교에서 극동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안경사 면허증과 광학기사 자격증 소지자를 동시에 배출한 것은 의미가 크다.국내 모든 안경광학과 홈페이지를 보면 취득자격증으로 안경사 광학기사 등을 나열하고 있지만, 실제로 광학기사를 배출
㈜디엠무역이 전개하는 ‘요즘 대세 안경’ 림락(Rimrock)이 2021년 신상품과 베스트 상품을 소개하는 ‘7th DM OPTICAL BRAND SHOW'를 개최한다.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약 일주일간 ’문래동 림락 쇼룸‘에서 열리는 서울 수주회를 시작으로 20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F,
주식회사 정스옵티칼이 전개하는 아이웨어 브랜드 바이코즈가 브랜딩 측면을 강화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바이코즈는 2014년 런칭이래 안구 보호, 편안한 착용감 등 아이웨어의 가장 본질적인 기능을 고수하며 ‘Designed for balance’라는 제품 철학을 기조로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나사 없는 안경
글로벌 눈건강기업 바슈롬코리아 (대표 김형준)의 바이오트루 원데이는 바슈롬에서 개발된 차세대 하이퍼겔 재질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과거 고함수율의 하이드로겔 재질의 경우 높은 수분을 가지면 탈수율이 빨라서 건조감을 느끼기 쉽다고 인식되어 왔다.하지만, 바이오트루 원데이는 이러한 통념을 뒤집고, 고함수율 재질로써 착용감이 촉촉하면서도 16시간
운전하는 고객들에게 폭발적 반응… 입소문으로 판매 계속 이어져대전시 중구에 소재한 안경매니저 석교점은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인 안경매니저의 산 역사다. 바로 안경매니저 안경원 1호점이자 현재의 안경매니저 프랜차이즈의 머릿돌 즉, 초석이기 때문이다. 30여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안경매니저 석교점은 단골 고객뿐만 아니라 많은 안경품목 기업체들의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이하 호야렌즈)가 방역안심 캠페인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악화된 안경업계의 고통을 적극 분담하고자 안경원 방역에 필요한 친환경 소독수와 함께, 방역안심 클린매장 스티커를 지원하는 등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호야렌즈측은 이번 캠페인이 소비자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한국 안경의 수출 판로 개척과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안경과 패션을 융합한 디지털 비즈니스 쇼룸을 오는 9월 21일부터 3주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구시와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새롭게 시도하는 패션과 안경이 융합한 디지털 비즈니스 쇼룸(제품을 전시 공개하는 홍보방식)
2021년부터 안경원은 물환경보전법의 기타수질오염원으로 설치관리 신고가 의무화된다. 대상은 안경렌즈를 제작하는 시설이 1대 이상인 안경원이다. 최근 환경부에서는 물환경보전법 제60조제1항에 따라 ‘기타수질오염원의 설치신고 제도’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안경원이 알아야 할 필수 요건에 대해 환경부가 발표한 내용을 중심으로 Q&A
안경사의 임상 바이블로 불리는 ‘전문가 그룹의 생생한 경험담 Q&A’ 2탄이 10월 출간된다. ‘전문가 그룹의 생생한 경험담 Q&A’ 2탄은 10월 초 발행할 예정으로, 10월15일까지는 발송을 완료할 계획이다.‘전문가 그룹의 생생한 경험담 Q&A’ 2탄은 상하권의 각 정
대명광학(주) (대표 정병헌)은 오는 추석이 끝나는 10월5일부터 12월30일(3개월간) 대명 누진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무상으로 변색단초점(여벌)렌즈를 증정한다고 전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거의 없는 실내환경에 익숙한 상태에서 가끔 야외 활동을 시작할 경우 자외선으로부터 안구의 적응이 오래 걸린다. 이에 적응을 좀 더 편하게 해줄
한국안경신문 출판기획팀에서는 1년간 안경원 최고의 광고매체가 될 2021년도 탁상용 달력을 주문 받는다. 탁상용 달력은 안경원과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이며 안경원 마케팅과 이미지 관리로 고객 모시기에 최대의 효과를 발휘하는 최적의 홍보 아이템이다.탁상용 달력 신청기간은 오는 10월15일까지이며, 최소 100부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달력 규격은 가로 26cmX
패션안경샵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이 오는 9월 23일(수) 현대백화점 중동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현대백화점 중동점의 영 패션 전문관 ‘유플렉스(U-PLEX)’ 지하 1층에 새롭게 리뉴얼한 룩옵티컬 매장은, 온라인 채널과는 차별화된 오프라인 매장만의 다양한 재미 요소를 찾고 있는 소비자들의 니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 최병갑 수석부회장은 지난달 22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노인복지관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돋보기 맞춤 제작 후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활동은 용인시 수지구내 독거 어르신들에게 시력검사와 돋보기 제공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행사다. 용인시 수지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시력이 안좋아도 돋보기를 제작해
대구시안경사회가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안경을 기증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달 23일 대구안경사회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건이강이 안경’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건이강이 안경’은 대구지역의 취약계층 어른들을 후원하고 지역의 안경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위해 실시하는 대경본부의 지역특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