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경기가 바닥인 상태에서 안경원을 신규 오픈하기에는 경제적인 부담이 만만치 않다. 특히 안경원 오픈시 발생하는 비용중 인테리어 비용 역시 무시할 수 없다. 이런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신규 안경원 오픈을 망설이는 안경사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안경원 인테리어비를 대폭 절감해 오픈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왔다. 바로 ‘아이 사인&rsq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이 시작됐다. 정부 예산 총 14조3000억원을 투입되는 그야말로 역대급 지원이다.긴급재난지원금의 규모는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이다. 5월11일부터 시작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일주일이 지난 18일 기준 전체
대한민국 대표 눈 건강 시력지킴이 다비치안경체인(대표 이창하)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 활성화 및 소비자 경제 부담 완화를 위해 기획 됐으며, 안경테와 렌즈, 콘택트렌즈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선글라스 까지도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최근 효도 선물로 각광 받고 있
지난 4월2일 특허법원에서 상표권 ‘GLASS STORY’, ‘LENS STORY’ 관련 총 6건을 패소한 ㈜글라스스토리가 1건만 대법원에 상고를 진행하고, 5건은 포기했다.㈜글라스스토리가 대법에 상고한 판결은 ‘㈜안경매니져가 보유한 글라스스토리 상표는 유효하다’를 주 내용으로 하는 사건번호
‘안경원은 고객을 위해 그 어떤 곳보다 안전한 공간이어야 한다.’ 여전히 우리 사회는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 수준이 느슨화 되고 있지만, 여전히 코로나19의 확산의 위험 요인은 도처에 도사리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시국에서 안경원내 생활방역을 모범적으로 펼치고
조합원 이익과 혜택 최우선에 두고 사업 펼쳐… 협동조합 미래발전 비전 제시지난 2017년 11월 ‘안경사의 미래 가치성과 건전한 안경업계 발전’을 기치로 출범한 전국단위 조직인 전국안경사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이 벌써 설립 3년차에 접어들었다. 협동조합 초대 이사장직을 역임하면서 여전히 안경업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
코로나19의 여파로 매출 급감의 위기를 겪고 있는 안경원에 5월 정부 지원 긴급재난지원금은 놓칠 수 없는 기회다. 재난지원금의 사용처로 안경원 구매 인증이 늘고 있는 지금, 압도적인 가성비 제품들로 폭발적인 매출 향상을 이끌어 보자. 안경원 매출을 견인할 안경계 대표 B2B도매몰 오마켓(www.opticalomarket.com)의 강력 추천 제품들을 소개한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온라인 콘택트렌즈 직구가 다시금 활개를 치고 있다.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들이 접촉을 꺼려 콘택트렌즈를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이다.여기에 더해 언론 보도에서 콘택트렌즈 인터넷 판매 금지에 따른 소비자 불편을 다룬 기사들이 노출되면서 해외 직구족 증가를 부추기고 있다.최근 언론
최근 몇 년간, 유행하고 있는 빈티지하고 레트로한 무드가 2020년 S/S 시즌에는 정점을 찍으며 특히, 작년에 비해 옐로, 오렌지, 레드처럼 따뜻한 컬러인 웜톤 계열의 틴티드 선글라스가 유행할 전망이다. 시크한 매력을 지닌 콤팩트한 원형 모양의 디자인에 메탈 프레임의 남녀노소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은 선글라스 아이템은 KIVULI 브랜드의 ALLURE 제품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가 코로나19의 여파에도 가맹점 오픈을 이어가며, 1등 렌즈전문점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오렌즈 가맹점의 강점은 ▲경쟁력 강화 ▲매출 성장 ▲구인난 해결 ▲인지도 상승을 꼽을 수 있다. 오렌즈는 PB상품으로 가격 경쟁을 탈피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며, 젊은
JJI(Johnson& Johnson Institute) 도서관은?‘JJI 도서관’은 아큐브포털사이트 교육센터 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큐브 콘택트렌즈의 기술과 검사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포털이다. 이 곳에서 안경사는 콘택트렌즈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보고, 검증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아큐
36년 전통의 수입 아이웨어 전문업체 ㈜디엠무역에서 선보이는 ‘레트로림락(RETRO RIMROCK)’이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화제다. ‘레트로림락(RETRO RIMROCK)’은 기존의 메탈 소재 중심의 림락과는 차별화를 둔 아세테이트(뿔테) 소재 라인이며 총 8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개개인의 취향과 스
데코비젼, 바시티 안경렌즈에서 제작 지원하는 인기 드라마 OCN 토일 드라마 ‘루갈’에 바시티 유브이스타(UV-STAR) 안경렌즈가 등장해 화제를 불러 모았다. 드라마에 등장한 UV-STAR는 우수한 UV차단율을 자랑하며 청광 영역인 420nm까지 일부(약 30%) 차단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안경렌즈다. 안경 관련 시청자들은 루갈을
국내 대표 안경프랜차이즈 기업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안경매니져’ 양산물금점을 오픈했다.근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시장에 대한 우려가 적지 않은 가운데 이뤄진 신규 오픈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안경매니져 이재형 가맹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여전함에도, 가맹본부가 그 동안 걸어온 길과
케미렌즈가 누진 다초점렌즈를 착용하는 중, 노년층을 대상으로 청광차단 기능의 ‘BRC코팅’ 무상 업그레이드 행사를 진행한다.케미 매직폼 누진 1.60, 1.67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 기간은 5월4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케미렌즈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 통해 확인 가능하다.청색광은 가시광선 파장대 중380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교육팀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해 카카오톡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안경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4월에 이어 5월에도 카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5월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카카오톡 교육은 검안과정 ‘난시 클레임 예방하기’를 주제로 2주차 ‘근거리 난시 검사방법’, 3
만개했던 꽃들이 모두 지고, 어느덧 초여름에 접어들기 시작하는 요즘. 여러 가지 이유로 아직도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다. 계속되는 우울함 속의 나도 코로나 블루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 상황 속 심리적 치료에 도움이 되는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아이웨어 스타일링 팁을 제안한다.◆ 컬러테라피(Color Therapy) - 아이웨어 스타일링컬러테라피 (C
명동안경원 배대영 대표는 지난 5월19일 양구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성금 1,000,000원을 조인묵 군수에게 기탁했다.
실모방콕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시회 개최를 연기했다.연기된 전시일정은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이며, 전시장소는 방콕 임팩트 전시센터 6홀이다.관련 문의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전시지원팀(053-350-7841)으로 전화하면 된다.
IT 전문 채널 를 통해 애플이 개발 중인 AR 글라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해당 AR 글라스는 ‘애플 글라스’라는 이름으로, 안경 렌즈를 활용해 동작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아이폰 연동을 통해 데이터가 처리된다고 한다. 또한 애플 글라스에는 라이더(LiDAR) 센서와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