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매출이 갈수록 떨어져 선글라스 판매를 하지 않는 안경원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 선글라스 편성이 늘어난 홈쇼핑과의 가격경쟁에서 밀려 더 이상 판매하기가 어렵다”. 본지가 선글라스 시즌을 맞이해 서울 지역 안경사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중 현장의 안경사들이 선글라스 시장 상황에 대해 하소연한 내용이다.
전 국민의 축제이자, 세계인의 축제인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됐지만, 안경업계는 월드컵 분위기가 반갑지만은 않는 표정이다. 전통적으로 월드컵 시즌에는 월드컵 스폰 기업과 주류업계 등 유통업계의 다양한 분야에서는 ‘월드컵’ 이라는 특수시즌을 맞이해 마케팅을 펼쳐왔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은 마케팅이 실종된 것처럼 이상 조짐을 보이고
‘노안시장의 숨은 1조를 찾자’3부. 미래가 요구하는 안경사, 안경사가 요구하는 미래② 단순 노동 아닌 가치창출 능력 키워야이제 국내 안경산업에 있어 노안시장은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실이다.세계 최고 수준의 우리나라 노령화 속도에 더해 IT기기 및 고해상 디스플레이의 범람 등 현대인들의 급격한 시생활 변화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
‘대안협, 명분 생겨’ 기술료 받기 정당화 대국민 캠페인 벌여야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선글라스 시즌을 맞이해 현재 안경원내 선글라스 매출 현황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전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일대일 전화 설문을 실
‘선글라스 시장은 이제 끝났다’라는 자조 섞인 말을 안경업계를 구성하는 안경원, 도매 유통사, 제조업체까지 너나 할 것 없이 하소연을 한다. 국내 선글라스 시장이 과연 진짜 위기인지, 국산, 수입 선글라스를 제조·유통하는 업체 대표들의 솔직한 심정을 듣고, 대안과 대책을 찾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고가 라인과 중
‘안경선배’ 김은정 컬링 선수가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컬링퀸으로 등극하자 김은정 선부사 착용한 안경이 안경선배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김은정이 올림픽 경기 때 직접 착용한 안경 제조업체는 특수를 맞이했으며, 안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아 대구지역 안경업체와 안경업계는 훈풍을 맞이했다. 이처럼 스포츠 스타와 연예인을
가시적인 성과 못 냈을 때, ‘말잔치’ 역풍 우려도잃어버린 선글라스 시장을 되돌리기 위해 (사)대한안경사협회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다. 일부에서는 이미 선글라스와 같은 공산품은 안경원에서 끝났다고 보기도 한다. 과연 대안협의 이런 움직임이 효과가 있을까?2018년 새롭게 시작한 제20대 대안협은 회원 안경사가 꼭 함께해 지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가 지난 16일~17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커밋 뷰티페스티벌(COMET Beauty Festival)’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커밋뷰티페스티벌은 COME &MEET을 합친 단어로 일반 소비자는 물
근시용·난시용, 1팩 당 2알을 추가 증정 이벤트 7월부터 진행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이 자사 최초의 한달착용 렌즈 ‘아큐브 비타’를 출시한 지 1년 만에 ‘아큐브 비타 난시용’을 선보인다.‘아큐브 비타’는 가성비를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탄생한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로 한 달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가 지난 6월15일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쿠퍼비전 모델 아이린 팬사인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팬사인회는 지난 5월31일까지 쿠퍼비전의 실리콘하이드로겔 원데이렌즈 클래리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해 진행됐다.쿠퍼비전코리아 관계자는 “쿠퍼비전 렌즈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
최종 처방후기남성 49세로 루디프로젝트 프레임을 착용해 오고 계신 분입니다.아무래도 스포츠용 렌즈는 고객들이 클립형태의 렌즈를 많이 착용하시는 편인데요.그렇지만, 착용하시는 분께서 민감하신 경우에는 착용시간이 늘어나도 적응하시기 힘드신 분들이 많습니다.현재 착용하신 도수는 OD S-3.00 OD S-2.75C-0.75 X90 Add+1.25 였습니다.저희
한국존슨앤드존슨이 월간용 토릭렌즈 아큐브 비타(ACUVE vita) 토릭렌즈를 출시한 가운데 아큐브 비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모델 안유진이 최근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내고 있어 화제다.‘아큐브 비타’ 근시용은 아큐브 내 최초의 한달 착용 렌즈로 한달동안 촉촉함이 유지되는 것을 강점으
뜨거운 태양이 작렬하는 여름이이 다가왔다. 자외선 차단제가 불티나게 팔리는 요즘, 피부건강만 챙길 것이 아니다. 눈에도 자외선 차단이 필수라는 사실을 고객에게 인지시켜야 한다. 특히 도수가 없는 선글라스 착용시 콘택트렌즈를 병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도 자외선 차단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자외선은 UVA, UVB, UAC
2+1 프로모션 진행·컬러렌즈 시장 공략 마케팅 박차㈜인터로조(대표 노시철)가 6월 말 한달용 뷰티렌즈 ‘클라렌 아이리스M’ 2만원 라인 3종 추가와 함께 1만5000원대 일명 주니어 라인의 5종을 신규 출시했다.인터로조가 새롭게 선보이는 ‘클라렌 아이리스M’은 자연스러우면서도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대구가톨릭대학교 한국안광학대학원(원장 김인규)이 2018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안광학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설립된 한국안광학대학원에는 안경사 면허 소지 및 대학전공에 관계없이 안경관련 산업 종사자이면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합격자는 MBA 방식의 강의를 통해 재무, 경영관리, 인사, 전략, 사례중심 강의 등 안경산업 전
㈜인터로조(대표 노시철)가 화이바이오메드 70억원 투자를 결정하며 스마트렌즈 상용화를 위한 조인식을 열었다.인터로조는 이번 투자로 스마트 헬스 케어 콘택트렌즈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월드클래스 300 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임을 물론, 동시에 조기 상용화까지 달성하여 기능성 렌즈 시장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이번 투자는 화이바이
내방객 감소에 대한 안경사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대표 최익준)가 나섰다. 지난해 프랜차이즈 안경원을 운영하는 안경사 대상으로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절반의 안경사들이 ‘내방객 감소’를 가장 걱정했으며, 절반 이상의 안경사가 ‘맞춤 마케팅 및 홍보’를 가장 필요로 했다.자이스는 이러
지난 15일 자체 유통 및 제조시스템을 바탕으로 비교불가의 가경경쟁력을 가맹점에 제공하며 안경사는 물론 고객들의 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안경체인 브랜드 아이데코(EYE.DECO)가 강동점을 오픈 했다.아이데코 강동점은 암사역과 천호초등학교 사이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근처에 대규모 주거단지가 있다는 장점을 고려 울템, 티탄, 이중 사출 등 가맹본부가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한국 안경산업의 해외 수출 시장 다변화와 권역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18년도 지역안경산업 해외 시장 개척단 운영’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018년 홍콩국제광학전 한국 브랜드관 조성으로 진행된다. 해외 시장 확대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안경 관련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