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4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안경테·선글라스 인식 서베이에서는 ‘소재 중심 소비’와 ‘티타늄 선호 확대’, 그리고 ‘선글라스의 구매 연령 상향’ 등의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이어진 기능성 중심 소비 트렌드가 앞으로 2026년에도 지속될 것임을 예고한다. 한국안경신문 창간 24주년 전국 안경원(300곳) 설문 분석상담 기준 1위는 ‘소재’…디자인·가격보다 앞서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는 창간 24주년을 맞아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안경렌즈 특집에서는 브랜드 선호도와 판매 트렌드, 누진렌즈 처방 현황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다. 설문 결과는 안경렌즈 시장의 흐름은 물론, 안경원의 제품 제안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단초점렌즈 비중은 여전히 높지만…누진다초점렌즈 성장세 뚜렷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올해 안경원에서 가장 많이 판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4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호에서는 프랜차이즈와 안경보험 두 가지 주제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프랜차이즈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소비자의 신뢰도 상승(40.3%)’이 꼽혔다. 반면 단점으로는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가맹비 및 월정료(50.7%)’를 지목해 비용 부담을 우려했다. 한편 안경보험 도입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대한안경사협회 시도안경사회 분회장 및 임원이 운영하는 안경원을 비롯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대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이번 콘택트렌즈 서베이에서는 고객의 제품 교체 주기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비롯해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 등에 대해 물어봤다. 브랜드·제품 평균 교체주기 ‘1~3달 이내’가 반 이상매년 수많은 콘택트렌즈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콘택트렌즈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대한안경사협회 시도안경사회 분회장 및 임원이 운영하는 안경원을 중심으로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대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안경프랜차이즈 특집에는 가맹 프랜차이즈에 대한 신뢰도에 대해 물어봤다. 가맹 프랜차이즈에 대한 신뢰도 80% 이상 만족비용절감 등의 이유로 변경 의사는 40% 육박전국 16개 시도지회에 속한 분회장과 임원진을 비롯해 전국 300명의 안경사에게 현재 가맹한 프랜차이즈의 신뢰도에 대
전국 16개 시도지부 임원진을 비롯한 지역상권 대표주자들에게 물었다. 프랜차이즈에 가입하게 된 배경이 무엇이냐고. 그런데 예상과는 조금 다른 결과가 도출됐다.소비자의 인지도나 교육프로그램이 아닌 직업에 대한 철학을 공유했기 때문이라고 답한 경우가 50%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사실. 시도지부 임원진의 경우 프랜차이즈에 가입한 경우가 상대적으로 적다. 신년 특집으로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 가장 많은 추가 설문이 진행된 까닭이다.하지만 이번 결과가 나름의 의미를 지니는 이유는 지역상권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진 안경사들 위주로 진행됐기 때문이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대한안경사협회 시도안경사회 분회장 및 임원이 운영하는 안경원을 중심으로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대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안경렌즈 특집에는 안경렌즈 브랜드 선호도 및 개선되어야 할 과제에 대해 물어봤다. 저가매장의 클레임처리 비용 분담이 시급히 개선되야 할 과제 1순위소아근시억제 렌즈 비중 높으면 누진다초점은 상대적으로 낮게 조사전국 16개 시도지회에 속한 분회장과 임원진을 중심으로 전국 300명의
안경원 300곳 안경테‧선글라스 인식 SURVEY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대한안경사협회 시도안경사회 분회장 및 임원이 운영하는 안경원을 비롯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대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안경테·선글라스 특집에는 안경테 권유 시 고객에게 추천하는 브랜드군과 안경원 고객 연령대별 추천 안경테 가격을 물어봤다. 하우스브랜드 대약진하며 국산브랜드 바짝 뒤쫓아해외명품브랜드 선호도 높아지고 있어 눈길안경테 권유 시 고객에게 가
한국안경신문은 매년 11월 창간호마다 안경원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한다. 꼭 10년 전인 2014년 11월에도 마찬가지였다. 당시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안경테에 관해 전국의 각 안경원으로부터 답변을 받아 트렌드를 확인했었다(2014년 11월 3일자 16~17면). 그리고 강산이 변한다는 10년이 흐른 오늘날,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2014년과 동일한 질문을 다시금 각 안경원에 던졌다. 이번 설문조사는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 지난 9월 24일부터 27일
제조사에 안경사·고객 마케팅 강화, 판매툴·홍보물 확대 원해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3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3주차 안경렌즈 특집에는 안경원에 안경렌즈 전반에 관한 내용을 물어봤다. 주력 안경렌즈 품목, 기능성렌즈와 누진다초점렌즈의 판매 비중, 매출 변화 등 안경원에서 궁금해하는 안경렌즈 관련 이슈를 서베이 결과로 알아본다.안경원 주력 안경렌즈 품목, 누진과 기능성렌즈 비중 높아져 안경원에서 판매되는 주력 안경렌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3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주차 프랜차이즈 특집에서는 프랜차이즈 선택 시 고려사항에 관한 내용을 물어봤다. 최근 치열한 저가 경쟁의 여파로 전국의 안경원 숫자는 감소세로 전환된 상태다. 특히, 프랜차이즈 안경원보다는 일반안경원의 폐업이 증가하고 있다. 혼자의 힘보다는 뭉쳤을 때 조금이라도 생존에 유리한 게 자연의 이치이기 때문이다. 본지는 프랜차이즈 가맹 여부와 가입 의향, 그리고
토릭시장 확대 위해 ‘제품 기술력↑, 마진 확대’ 둘 다 원해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3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주차 콘택트렌즈 특집에는 안경원에 콘택트렌즈 전반에 대한 내용을 물어봤다. 올해 잇따른 신제품 출시로 주목받고 있는 토릭렌즈와 멀티포컬렌즈까지 현재 안경원에서 궁금해하는 콘택트렌즈 관련 사항을 서베이 결과로 알아본다.콘택트렌즈 판매 비중 30% 이상 안경원 29.7% 달해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가
본지 진행 신년 특집 설문, 미리 보는 2024년 안경계 성장 전망 2024년 새해를 맞아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을 진행했다. 2024년 갑진년에 가장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안경시장과 누진렌즈 확대를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안경사들의 생각을 들어봤다. 안경렌즈… 누진다초점렌즈 > 변색렌즈 > 근시억제 > 멀티포컬렌즈 순 ‘2024년 가장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안경시장’을 물었다. 중복응답이 가능한 질문으로 총
2024년 새해를 맞아 안경 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 설문을 진행했다. 본지는 이번 신년 특집 서베이를 통해 일선 안경원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그 결과를 인포그래픽 데이터로 정리했다. 안경사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의지와 시장에 대한 날카로운 혜안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설문은 총 8개의 문항으로 신년호에 6개의 설문, 차주 2개의 설문이 나누어 게재된다.2024년 갑진년 안경계 최대의 이슈, 성황을 누릴 것 같은 업계 시장 분야,
79%는 현재 프랜차이즈 유지, 프랜차이즈 변경 계획은 3%에 그쳐PB상품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만족... 만족 55%, 불만족 26%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2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설문을 진행했다. 본지는 이번 창간 특집 서베이를 통해 일선 안경원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그 결과를 인포그래픽 데이터로 정리했다. 4주차 프랜차이즈 설문에서는 가맹 운영 중인 안경원에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만족도와 PB상품의 품질 만족도를 물었다.
‘고객 연령별 추천 안경테 가격’ 파악이 매출 상승의 관건‘알갈이’ 고객 비중, 우려할 수준 아니지만 무시할 정도도 아냐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2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3주차 안경테·선글라스 특집에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안경테 브랜드와 소재, 디자인, 그리고 연령대별 안경원에서 추천하는 안경테 가격대에 대해 물어봤다. 2024년 안경테·선글라스 수주 시즌, 안경원 1년 농사를 좌우할 고객이 찾는 안경테를 서베이
창간 22주년 특집 서베이창간 22주년 안경렌즈 특집 안경원 300곳 서베이 안경렌즈 처방 관련 제품 선택시 안경사 추천이 71%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2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2주차 안경렌즈 특집에는 안경원에 안경렌즈 전반에 대해 질의 응답했다. 주력 안경렌즈 품목과 변색렌즈 판매 비중, 소아근시억제렌즈 추천 여부, 전체 매출 중 안경렌즈가 차지하는 비중까지 안경원에서 궁금해하는 안경렌즈 관련 이슈를 서베이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창간 22주년을 맞이해 전국 안경원 300곳을 대상으로 1:1 전화설문을 실시했다. 1주차 콘택트렌즈 특집에는 안경원에 콘택트렌즈 전반에 대한 내용을 물어봤다. 최근 가장 논란이 되고있는 픽업 서비스부터 올해 잇따른 신제품 출시로 주목받는 월간용 렌즈까지 현재 안경원에서 궁금해하는 콘택트렌즈 관련 이슈를 서베이 결과로 알아본다. 월간용 렌즈, 탄탄한 시장 구축…전망도 밝아안경원 전체 매출의 30% 콘택트렌즈가 담당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가 차지하는
콘택트렌즈는 안경렌즈, 안경테와 함께 안경원 매출의 필수 품목이다. 과거 안경원 효자 품목으로 톡톡히 이름을 날렸지만, 최근에는 해외직구, 온라인 판매, 저가 경쟁, 픽업 서비스 등으로 안경계 의 예민한 이슈의 중심에 놓여 있다.많은 논란의 중심에 콘택트렌즈가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콘택트렌즈가 안경원 매출의 핵심 축을 담당하고 있는 필수적인 품목이라는데에는 이견이 없다.실제 본지가 창간을 기념해 진행한 서베이 결과에서도 안경원 전체 매출에서 콘택트렌즈가 차지하는 비중이 30% 내외라는 답변이 가장 높게 나타날 정도로 콘택트렌즈는
전체 근시 환자의 80% 이상이 난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난시 처방 비중은 현저히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콘택트렌즈 착용자의 현황에서도 알 수 있는데, 콘택트렌즈 착용자 중 절반가량이 난시를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지만 실제 난시 보유자중 난시용 렌즈를 구매하는 비율은 20% 적게는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난시는 적은 양의 난시라도 시력의 질을 저하 시킬수 있어 반드시 교정이 필요하다. 실제로 난시 미교정시 집중력 저하와 학습능력 저하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