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열풍이 거세다. k-팝, k-뷰티에 이어 K-선글라스의 활약이 돋보인다. 국산 선글라스가 매년 수출량을 늘려가면서 국내 안경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품질력 제고 및 세련된 디자인 개발 등 삼박자 맞아 떨어진 결과라는 평가다. 국산 선글라스의 해외에서 성공은 국내에서 제대로된 평가가 있었기 때문이다. 최근 2~3년 사이 한국 선글라스 브랜드(이하
국내 안경시장 안경 제품 유통환경이 대거 변하면서 최근 안경사들 사이에서 기술료를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에 나설 시기가 됐다는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불경기에 더해 안경제품 유통처가 빠르게 다변화되고 있고, 여기에 시대적인 변화로 소비자들의 주된 소비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이대로 가다가는 안경테 및 선글라스의 안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보건산업(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수출액이 122억 달러(13조8천억원)로 전년보다 19.2% 증가했다고 밝혔다.‘2017년 보건산업 수출·경영·일자리 성과’ 자료에 따르면, 보건산업 수출은 최근 5년간 연평균 21% 성장하고 있으며, 무역수지는 2016년 흑자 전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이 접목된 제품들을 대상으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규제를 실시하고 있어 주목된다.식약처는 지난 6월28일 스마트콘택트렌즈를 포함해 6개 항목에 대해 ‘의료기기 품목 및 품목별 등급에 관한 규정’ 행정예고 했다.행정예고된 ‘의료기기 품목 및 품목별 등급에 관한 규정&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천홍)이 중소기업과 손잡고 국내 안경산업의 부가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맞춤형 레이저 용접기술을 개발했다. 고정밀 레이저를 이용해 안경테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술로, 최근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의 경쟁력으로 침체에 빠진 국내 안경 산업계의 활력을 되찾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계연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 레이저기술산업화연구단 이광현 박사 연구
2014년 이후 연례적으로 진행 되어 온 행사였지만 이번에는 특별했다. 그 어느 때 보다 진솔하고 심도 있는 의견들이 많이 쏟아져나와 워크숍 기간 내내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참석자들도 때론 긴장감이 느껴질 정도로 각각의 안건에 집중하며 그동안 내재돼 있던 열정을 뿜어냈다.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제2회 65세 이상 근용안경
최근 본격적인 시즌을 맞아 선글라스에 대한 미디어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품질검증 위원장이자 ‘컬러닥터’로 유명한 ㈜봄광학 대표 박준철 안경사가 잇따라 방송에 출연해 화제다.박준철 안경사는 방송에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안경사의 전문성을 과시함과 동시에, 가격적인 문제로 백화점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 시장을 점점
포털사이트, 젠틀몬스터·오클리·카린·구찌·레이밴 인기빅데이터는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데이터의 종류도 다양해져 사람들의 행동은 물론 위치정보와 SNS를 통해 생각과 의견까지
2018년 하반기 부터는 국민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되고, 장애인연금 기초급여액과 기초연금이 25만원으로 인상된다. 그리고 가맹본부의 일방적 영업지역 변경 금지되며, 대리점법, 가맹사업법 위반행위 신고자에게 포상금이 지급된다.지난 28일 기획재정부는 올 하반기부터 정부부처 30곳의 제도와 법규사항 138건이 변경됨에 됨에 따라 국민의 이익을 돕고자 &lsq
이달 초 세계 판매 1위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의 변색렌즈 브랜드 ‘트랜지션스’가 ‘스타일 컬러’를 출시해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 트랜지션스 스타일 컬러는 사파이어, 퍼플, 에메랄드, 앰버 등 총 4가지 컬러를 추가해 기존에 판매하던 기본 컬러를 포함하여 총 7가지 컬러를 시장에 제공하게 됐다
㈜토마토디앤씨의 PB 브랜드 ‘덴(DEN)’이 독특한 디자인 및 세분화된 제품구성 등 다양한 장점을 내세우며 시장에서 빠르게 무게감을 높여나가고 있다. 최근 일부 안경 및 선글라스 제품의 경우 일상생활에서의 패션 아이템으로 빠르게 부상하면서 디자인에만 너무 치중한 나머지, 착용 시 중량감과 불편함을 느낀다는 고객들의 원성이 적지 않았다
프리미엄 국산 안경렌즈의 자존심 소모비전(대표 신승종)의 스포츠 아이웨어 전문브랜드로, 2014년 내수시장에서 전년대비 200% 성장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이후 극심한 시장침체 속에서도 분기별 두자릿수 성장세라는 성공신화를 계속해 써오고 있다.우리나라 안경사들에게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쌓은 명성과 신뢰도를 토대로 국내시장에서 수입브랜드들을 빠르게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광학스토리를 만들어 내고 있는 칼자이스비전코리아(대표 최익준, 이하 자이스)가 지난 11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자이스 근시관리 렌즈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했다.‘어린이의 미래, 자이스와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불황속에서도 안경사로서의 전문성과 사명감을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주)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가 ‘블랙핑크’를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섰다.뷰티 아이콘으로 주목 받고 있는 블랙핑크와 오렌즈의 브랜드 가치가 맞물리며 벌써부터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오렌즈는 공식 채널을 통해 멤
제19회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 출품작을 모집한다.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인생 안경’이다. 제품디자인과 시각디자인 부분을 모집하며 제품디자인 출품분야는 일반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글라스 등 안경 관련 제품이며, 시각디자인 출품분야는 CI / BI, 심벌마크, 안경캐릭터, 안경패키지, 대구국제안경전(DIOPS),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
매년 업그레이드로 명품 SUPER 인기2007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RETROSUPERFUTURE는 설립 이래 아이웨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SUPER 라인이 그 대표적이다. DANIEL BECKERMAND에 의해 만들어진 이 라인은 다채로운 컬러의 아세테이트 선글라스 제품이 가장 대중적이다. CLASSIC과 CLEAN 쉐입으로 시
MBN ‘폼나게 가자, 내멋대로’의 예쁜막내 앤디의 센스 있는 여행룩이 시선을 끌었다. 지난 8일 방송된 MBN ‘폼나게 가자, 내멋대로’(이하 ‘내멋대로’)에선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울릉도로 떠난 네 남자의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특히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앤디의 훈훈한 여행
일본 정통 하우스 브랜드 림락(Rimrock)을 전개하는 아이웨어 수입유통 전문업체 ㈜디엠무역이 상위 우수 가맹점을 초청해 진행된 ‘2018 VIP BRAND SHOW’를 성황리에 마쳤다.올해 처음 열린 ‘VIP BRAND SHOW’는 1983년 창업 이래, (주)디엠무역의 성장과 함께 해 온 VIP 고객들의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