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은 바야흐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성장기를 지나 조금씩 성장하고는 있지만, 성장속도가 둔화되고 있다. 성장속도는 둔화되는 반면, 지속되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가격할인 경쟁이 과열되면서 수익성은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현재 콘택트렌즈 시장의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중도포기율을 줄이고, 착용주기를 늘려 시
우리나라 성인 2명 중 1명 이상은 안경·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대한안경사협회가 ‘2019년 전국 안경 및 콘택트렌즈 사용률’을 한국갤럽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의 절반이 넘는 54.5%가 안경 및 콘택트렌즈를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사)대한안경사협회는 전국 만 19세 이상의
근용안경 및 도수 수경 온라인 판매 허용을 골자로한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법률안 입법예고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사)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회장이 대한안과협회 박기호 회장에게 협조요청 서신을 보냈다. 이에 지난 17일 박 회장 역시 긍정적인 답변과 함께 추후 대안협과 온라인 판매 문제에 공동으로 적극적인 대응을
(사)대한안경사협회 인천시안경사회(회장 이주신) 전현직 임원들이 지난 17일 오전 9시 인천시 남동구(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더불어 민주당 맹성규 국회의원 사무실을 찾았다. 이날 간담회는 국회의원 맹성규 의원과 인천 남동구 시구의원이 함께하는 ‘남동구민 민원의 날’ 행사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됐다
전국안경사협동조합(이사장 이정배)과 중국 전역에 변색렌즈를 공급하는 코닝社(대표 이야치 李亞奇)가 지난 16일 대전에서 만나 좌담회를 갖고 국내 변색프레임 생산 및 공급을 위한 긴밀한 협업을 약속했다.좌담회에 앞서 하루 전날인 15일 한국에 도착한 코닝社 관계자들은 안경렌즈 제작과정을 견학한 후 남대문 시장 일대의 시장조사를 마치고, 16일 대전으로 이동해
‘눈 건강’ 우려로 40세 이후 착용꺼리는 소비자, 소재·기능성 UP으로 공략해야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이하 ROR)에서는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 확대를 위해 콘택트렌즈 착용자를 대상으로 콘택트렌즈 착용관련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서울
글로벌 콘택트렌즈 시장 역시 국내와 마찬가지로 중도포기율을 줄이고, 착용주기를 늘려 시장을 확대하는데 많은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먼저 글로벌 시장의 중도포기율을 살펴보면, G. Young(2002)의 논문에서 콘택트렌즈 사용을 시작하는 고객 10명 중 3명이 1년 안에 중도 포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콘택트렌즈 착용을 중도포기하는 요인으로는 건조감 등으
대한민국 안경산업 빅데이터: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했습니다. 17개 시도, 228개 시군구 대상입니다. (기준일 : 최초 인허가~2019-2-28) 다양한 업중 중에서 ‘안경업’으로 분류된 안경원을 기준으로 분석했습니다. 안경업은 눈을 보호하거나 시력의 교정을 요하는 대상에
올 해 콘택트렌즈 업계는 신제품 출시보다는 브랜드 가치를 강화시키고,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 대한 시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그만큼 각 브랜드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TV만 켜면 콘택트렌즈 광고를 볼 수 있을 정도로 TV광고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핫한 마케팅 채널로 꼽히는 SNS 마케팅도
콘택트렌즈 시장 확대를 위한 핵심인 중도포기율을 낮추고 착용주기를 늘려 안경원 매출 향상을 이끌 추천 콘택트렌즈 라인업을 소개한다. 소비자가 우려하는 요소인 불편함을 해소하고, 눈 건강도 챙기는 제품들로 안경원 매출 상승을 이끌어 보자.“자연스럽게 빛나는 눈빛 표현!”▶ 클라렌 수지 브라운 / 인터로조‘클라렌 아이리스 원데이
간 뿐만 아니라 업무 시간 이외에도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근거리 작업시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루 중 근거리 작업시간이 차지하는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정체의 긴장상태의 증가로 인한 안정피로가 발생할 수 있는 우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은 주시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수정체의 긴장상태를 더욱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조절래그 또한 증가하여 조절성
인건비 상승 등의 사유로 국내 전 유통가에 무인형 자동화 시스템인 ‘키오스크’가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키오스크 시스템이 안경업계에 접목되었을 때 어떠한 영향을 줄 지 그동안 많은 안경사들의 관심사였다. 지난해 아이데스크로 국내 안경업계의 주목을 받은 ㈜아이플린트(대표 안광석)는 무너져 가는 콘택트렌즈 시장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
166년 글로벌 눈 건강 전문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가 지난 5월16일 대전에서 안경사 교육프로그램인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멀티포컬렌즈 임상 전문가교육으로 약 40여명의 안경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교육열을 보였다.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의 멀티포컬 전문가 교육은 멀티포컬 렌즈의 구조의 이해를
압도적 가성비·실리콘하이드로겔재질로 촉촉한 착용감 선사DK메디비전이 6월 MATE(메이트) 신제품을 출시한다.2일용 투명렌즈 메이트 듀스(MATE DEWS 2DAYS CLEAR)는 BC8.7, 1팩 20개 구성 렌즈다.메이트 듀스는 기존 1일용 렌즈와 대비해 두 배 이상 기간 착용이 가능해 가성비가 우수하며, 실리콘하이드로겔재질로 건성안 및 충
현대인의 시생활에 꼭 맞는 신제품 출시 및 소비자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인식 변화를 기반으로 한 국내 안경렌즈 시장의 고도화를 주도해 오고 있는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니콘 BLUV DAY’ 대규모 소비자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스마트폰, PC, 태블릿 등 각종 디지털 기기에
안경업계에서 대표적인 봉사전문가로 알려진 속초 천일안경원 김상기 원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재)한국늘사랑문화재단이 오는 6월15일(토요일) 오후 2시50분 속초양양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제39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한다. 김원장은 어린 시절 가난 때문에 상급 학교에 진학하지 못하고 포기해야만했던 아픔과 이로 인해 방황했던 과거를 기억하며, 같은 불행을 겪고 있
지난 13일, 배우 강예원이 인스타그램에 일상사진을 게재했다. 이날 강예원은 청원피스에 블랙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사진 속 강예원이 착용한 선글라스는 카린의 ‘빅토리아(VICTORIA)’ 선글라스 C1 모델이다. 캣 아이 형태의 고급스러운 골드 프레임에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가진 빅토리아는 시크하고 세
혁신적인 자체 유통 및 제조시스템을 바탕으로 비교불가의 가경경쟁력을 가맹점에 제공하며 안경사는 물론 고객들의 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안경체인 브랜드 아이데코(EYE.DECO)가 안산 성포점을 오픈했다.아이데코 안산 성포점은 대형 상가 건물인 예술 프라자 1층에 자리해 있으며, 상가를 출입하거나 건물 앞으로 이동하는 유동인구 역시 많은 것이 장점이다.
EXID의 LE가 KBS ‘뮤직뱅크’ 출근길 착용한 카린의 마들렌 선글라스가 인기다. 마들렌 선글라스는 전체적으로 슬림한 실루엣으로, 부드럽고 심플한 둥근 프레임에 골드 메탈 포인트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선글라스다. 오버핏 사이즈의 마들렌은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