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의 역사는 꽤 거슬러 올라간다. 인류는 오랜 시간 보완하고 발전시키며 안경을 착용해 왔다. 

그 가운데 꾸준하게 변함없이 사랑받은 제품이 있는가 하면 당시 유행을 알 수 있는 트렌드도 존재한다. 이제는 누가 트렌드를 빨리 포착하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됐다.

요즘 소비자가 선호하는 안경의 트렌드에서 자주 보이는 두 키워드가 있다. ‘오벌형과 캣아이형’, 바로 몇 년 전부터 일었던 레트로붐에 의한 트렌드다. 먼저 오벌형은 사전 의미와 같이 가로로 긴 계란, 타원의 형태를 말하며 캣아이형는 단어 그대로 고양이 눈처럼 가늘고 끝이 위로 솟은 형태를 말한다.

캣아이형은 오벌형에서 살짝 변화를 준 형태라고 이해해도 좋다. 최근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패션이 주목받으며 아이웨어가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중 조금은 촌스러운 듯한 위의 두 형태가 젊은 세대에게는 참신한 실루엣으로 비치는 모양이다. 다양한 브랜드도 이에 맞춰 크기와 굵기에 변화를 주며 저마다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벌형과 캣아이형은 최근 패션 플랫폼이나 포털사이트에서 정말 자주 등장한다. 그리고 그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요즘 트렌드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만 포착해도 고객에게 보다 신뢰 있는 설명과 추천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