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경업계에 현 정부가 추진하는 ‘규제 샌드박스’ 정책이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기술혁신과 혁신산업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되는 규제 샌드박스는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서 일정기간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하는 제도를 말한다.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아이디어가 있다면 기존의 법령이나 규
대한민국 안경산업 빅데이터: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했습니다. 17개 시도, 228개 시군구 대상입니다.(기준일 : 최초 인허가~2019-2-28) 다양한 업중 중에서 ‘안경업’으로 분류된 안경원을 기준으로 분석했습니다. 안경업은 눈을 보호하거나 시력의 교정을 요하는 대상에게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회장 김양근, 이하 의기총)가 근용안경 및 도수수경의 온라인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된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에 대한 ‘공동 반대 의견서’를 지난 6월5일 보건복지부에 전달했다.공동 반대 의견서를 통해 의기총은 국민 안보건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하는 이번 개정안에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국내 대표 수입명품 브랜드 아이웨어 업체인 룩소티카코리아가 지난달 22일 서울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진행한 패밀리 세일로 인해 일선 안경사들과 도매 안경인들에게 뭇매를 맞고 있다. 명품 수입도소매 업체의 패밀리 세일 행사는 어제오늘 일이 아니지만, 이번 룩소티카코리아 패밀리 세일은 파급력과 파괴력의 양상이 기존 업체들과 다르다고 안경사들은 한목소리로 비판했
최근 저가 안경프랜차이즈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 본격적인 몸집 키우기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안경인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고 있다. 지속되는 불황으로 안경원 경기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저가 체인들의 이런 활동이 자칫 안경제품의 전체적 객단가 하락으로 이어져 국내 안경산업 생존기반 자체가 무너질 수 있다는 우려까
(사)대한안경사협회(회장 김종석)는 오는 7월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9회 안경사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2년만에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인 만큼 한층 더 탄탄하고, 알찬 강연들이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사)대안협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연자의 강연을 비롯해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 내용을 구성해 안경사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
재단법인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현 김원구 원장이 1년간 진흥원을 더 이끌게 됐다. 진흥원은 지난 3일 개최된 제42회 임시이사회에서 현 원장인 김원구 원장의 연임을 만장일치로 확정했다. 임기는 오는 2019년 7월19일부터 2020년 7월18일까지 1년 동안이다.김원구 원장은 재임기간 동안, 안광학산업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모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정보공개서와 가맹금 예치 의무를 부과하는 법안이 발의됐다.유명 체인 브랜드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차용한 후발업체들의 난립을 방지하고, 예비가맹점주들에게 창업 전 정보를 보다 확대 제공해 신중한 선택을 돕기 위해서다.지난달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은 위의 내용을 골자로 한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가
3부. ‘자연스러움’ 강점으로 고객 니즈를 전략적으로 공략① 클라렌 스타일링 가이드북 활용 판매 성공 안경원 인터뷰국내 뷰티렌즈 시장은 위기다. 날로 치열해지는 가격 할인 경쟁과 동반된 저품질의 뷰티렌즈 제품의 범람이 주요 위기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렇듯 뷰티렌즈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화되고
세계적인 눈 건강 전문 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이사 김형준, www.bausch.co.kr)는 차별화 된 브랜드 ‘레이셀 컬러스(LACELLE COLORS)’를 론칭하고 ‘파우더블루’와 ‘골든올리브’ 2종을 출시했다. 레이셀 컬러스는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레이셀의
콘택트렌즈 기업 뉴바이오(주)(대표 김숙희)가 세종시에 신공장을 건설하며, 대규모 생산라인 구축에 나선다.이춘희 세종시장은 지난 5일 접견실에서 김숙희 뉴바이오㈜ 대표와 300여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뉴바이오는 생체 적합성이 뛰어난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 본사에서만 월 300만개의 렌즈를 생산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눈 건강 시력지킴이 다비치안경체인(대표 김인규, www.davich.com)이 ‘2019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안경전문점 부문 8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2019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조사와 각
상호변경 후 매출 크게 증가… 지역 사랑방으로 자리매김 위해 노력충청북도 음성군에 위치한 다비치안경체인 금왕무극시장앞점 박용대 원장은 다비치안경체인 가맹점주들은 물론 소위 잘나간다는 안경사들 사이에서도 선망의 대상이다.2016년 일반안경원에서 상호를 변경한 이후 매출이 매년 증가할 정도로 녹록치 않은 경제상황 속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오고
콘택트렌즈 전문생산기업인 ㈜드림콘(대표 김영규)이 2017년 일본 워크샵에 이어 2019년 전직원 중국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 중국 워크샵은 지난 6월30일 드림콘 창립 12주년을 맞이하여 전 임직원 및 해외 바이어등 100여명에 가까운 인원을 대상으로 지난 6월2일부터 6월4일까지 중국 수도 베이징에서 현지 문화와 역사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 및 임직
글로벌 콘택트렌즈 기업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가 지난 5월29일 쿠퍼비전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아이린(레드벨벳)과 함께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팬사인회 이벤트를 진행했다.이날 팬사인회는 지난 5월 한 달간 쿠퍼비전코리아 실리콘하이드로겔 원데이렌즈 클래리티 제품을 구매한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선발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많
안경사업부 내 ‘일공공일 안경콘택트, 안경나라, See channel’ 3개 브랜드와 미용사업부에 남성헤어 전문 브랜드 ‘BLUE CLUB’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안경프랜차이즈 ㈜토마토디앤씨(대표 황상엽)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포천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제2회 ㈜토마토디앤
‘룩옵티컬’에서 전개하는 프리미엄 아이웨어 편집브랜드 ‘모다루네쯔’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리즈코너’ 한남점에 팝업스토어로 입점했다. 룩옵티컬측은 모다루네쯔 아이웨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오는 8월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다루네쯔는 블랙피하트, 블랙까발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 O-LENS)가 올바른 렌즈 사용 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오렌즈의 주요 고객층인 10대-20대 여성에게 ‘렌즈 권장착용시간을 준수하자’는 핵심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020세대 여성이 일
하우스 브랜드 아이웨어 ‘MANOMOS’를 전개하는 ㈜마노모스가 올해초 새로운 라인의 하우스 브랜드 ‘ITZMO’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롭게 론칭된 신규 브랜드 이츠모는 2019년 3월, Remember the Dream 테마를 바탕으로 네이밍된 10종류의 모델을 출시했다. 이츠모는 기존 마노모스가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