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9일~20일 서울 건국대 새천년관
영남 4개지부 디옵스 병행, 경기도 남‧북부 분리 개최
(사)대한안경사협회가 2025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을 공개했다.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의거하여 안경사는 매년 안경사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며,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8조」에 따라 대한안경사협회가 안경사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의료기사 등의 면허신고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어 안경사들의 일정 확인이 필수다.
특히, 지난해 11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 개정되면서 안경원 개설등록 신청 및 양도‧양수 시 면허신고 확인서 제출이 의무화됐다.
더욱이 보수교육 성실 이행자의 역차별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협회 차원에서 보수교육 미이수자에 대한 행정처분을 보건복지부에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는 만큼, 안경사들의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고 있다.
2025년 법정 보수교육의 스타트는 부산안경사회가 끊게 됐다.
또 3월19~2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진행되는 서울시안경사회 보수교육은 25개 분회 약 5,000명이 대상으로 55개 부스(광학기기, 안경테, 선글라스, 콘택트렌즈 등) 규모의 안경광학전이 병행된다.
분회별로 양일간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되는 만큼, 소속 분회 교육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우선 첫날인 19일 오전에는 강북구, 강서구, 관악구, 구로구, 노원구, 서초구, 양천구가 해당되며, 같은 날 오후에는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마포구, 성동구, 송파구로 나눠 진행된다.
다음날인 20일 오전에는 금천구, 동작구, 서대문구, 성북구, 영등포구, 은평구가 오후에는 도봉구, 동대문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로 나눠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2025 대구국제안경전(Daegu International Optical Show) 기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대구, 경북, 울산, 경남 4개 지부의 보수교육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각 지부별로 50명 선착순으로 타지부 안경사들도 사전신청(온라인)을 통해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다. 아울러 경기도의 경우 남부와 북부로 분리 진행해 북부권 회원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게 됐다.
협회 관계자는 “시도안경사회 현장 보수교육(4평점) 참석 전에 온라인(VOD) 보수교육(4평점)을 먼저 이수해 주길 바란다”며 “교육비 및 회비는 교육장 혼선 방지 및 교육시간 엄수를 위해 대한안경사협회 홈페이지 및 무통장 입금을 통해 사전 납부 후 보수교육 참석”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