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부대용품 공급하는 안경계 광학 전문 쇼핑몰로 우뚝

대구지역 안경원 부대용품 대표 기업인 ‘나도코리아’는 ‘안경원의 모든 것’이라는 슬로건으로 뚝심있게 대구를 지키고 있다.
나도코리아(대표 이병원)는 대구에서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국내 안경업계 부대용품 역사의 산증인이다. 과거 인터넷 기반이 미비하던 시절 안경업계 종사자들이 온라인 유통에 대해 꿈도 꾸지 못한 시절, 가장 먼저 B2B를 시작한 시조새격 기업으로 안경인들 사이에 잘 알려져 있다.
현재 나도코리아 이병원 대표는 안경원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을 해외 및 국내에서 찾아 엄선된 제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안경 부속품, 공구, 디스플레이용품은 물론 안경테에 이르기까지 수만가지의 제품이 모여 있는 안경계 광학 전문 쇼핑몰이자 ‘안경백화점’이다.
나도코리아에 대해 언급할 때는 B2B를 빼놓을 수 없다. 인터넷을 통해 다양하고 발 빠른 정보를 이용해 이를 안경 사업에 접목시키면서 능동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나도코리아. 이 대표는 “안경만을 생각하는 편협한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사고를 달리하면 새로운 길이 나타난다. 이 길은 현재의 침체를 벗어나게 끔 하는 활로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현재 나도코리아는 국내외 엄선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 정확한 납기가 기업의 생명이라는 사훈을 걸고 안경원에 다가가는 기업이자, 생산자와 소비자간 조화의 가교로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거래문화를 형성하는데 앞장을 서고 있다.
이병원 대표는 “본사는 국내 수많은 제조 업체들의 신제품을 전국 각지에 배송해주고 있다”며 “해외에서 제조되고 있는 편리한 제품을 수입해 인터넷 쇼핑몰 운영과 함께 필요한 곳에 실시간으로 배송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도코리아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전국의 안경원과의 원만한 유대관계 형성이라고 말하는 이병원 대표. 그는 “나도코리아는 제조업체와 안경원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다”며 “제조사와 안경원 두곳의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제품을 엄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매년 안경업계 유통 시스템에 대한 변화를 이끌며, 아이디어 창출에 끊임없이 노력하는 이 대표는 “안경업계에도 본사와 같은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마인드를 가진 공급업체들이 많이 탄생했으면 좋겠다”고 바램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