닦임성·흡착력·그립감 우수한 기능성 제품으로 렌즈손상 우려 불식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되며 친환경을 앞세운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안경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이에 국내 대표 안경크리너 기업 ㈜건영크리너(대표 이상훈)가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어 주목된다.
전세계 약 80여개국에 수출하는 수출 전문기업 ㈜건영크리너는 2018년도부터 리사이클 소재 안경크리너를 생산하며 해외 빅바이어와 체인스토어에 납품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연간 2000만장 이상의 리사이클 소재 안경크리너를 생산했다.
건영크리너의 친환경 안경크리너는 건영크리너의 친환경 안경크리너는 화학물질이 저감된 인체 친화적인 제품으로 닦임성과 흡착력, 그립감이 우수한 기능성 제품으로 기존에 국내 일부 안경원에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안경크리너에서 제기된 안경 렌즈의 손상이라는 우려는 완전히 불식시켰다. 또 렌즈 손상과 관련한 렌즈 마모성 테스트를 통한 검증으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안경크리너와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확보하여 기술력의 우수성을 평가받고 있다.
㈜건영크리너는 2018년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을 획득하여 재활용 소재의 친환경 제품 생산 전문기업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GRS 인증은 제품의 원료가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제품에 대해 전 생산 공정에 대한 엄격한 심사 후 부여되는 인증으로, ㈜건영크리너는 재활용 소재의 친환경성에 인체 친화성을 강화한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 특허 (제10-2227892호, 흡착성 및 항균성이 우수한 닦임용 리사이클 섬유 원단 및 그 제조방법)를 등록하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건영크리너의 특허 제품은 항균성이 뛰어나 각종 전염병 예방의 효과성이 있으며, 재활용 소재의 안경크리너 고부가가치를 위해 자체 브랜드인 ‘GMC’와 ‘RPM’을 상표 등록하여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