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비젼, 소상공인스마트상점 사업 기술보급사업 선정

 

안경, 콘택트렌즈 가상피팅 서비스는 이제 다수의 안경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대세가 되었다.

제품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취향이 확실하고,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MZ세대들에게 만족도를 높여 고객을 유인함으로써 안경원 매출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이 입소문을 타고 도입하는 안경원이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아이웨어 가상피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터비젼(Intervision)의 콘택트렌즈 가상착용 태블릿 서비스인 ‘FM Lens’가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70% 국비지원을 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안경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터비젼의 콘택트렌즈 가상착용 태블릿 서비스인 ‘FM Lens’라이브 가상 착용 감염에 대한 두려움과 직접 착용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소 소비자 선택의 다양성 제공 고객 서비스에 효과적 오프라인 매장에 태블릿 형태로 제공하는 특징을 가진다.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 구매 시 착용 이미지만 보는 것보다 실제 내 눈에 착용해보는 라이브 가상착용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취향에 맞는 렌즈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 상담 시간을 줄이고, 대기시간을 줄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안경원에서는 해당 사업 신청을 통해 2023년 스마트상점 개별 소상공인 사업으로 선정되면, 갤럭시탭 S8 Ultra wifi 128G(135만원 상당)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콘택트렌즈 가상 피팅 솔루션을 2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업 선정 시 비용이 70% 절감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안경원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태블릿 PC를 받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콘택트렌즈 가상피팅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C/L 가상착용 태블릿 서비스 ‘FM Lens’ 국비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스마트상점>사업신청>개별 소상공인>[개별 소상공인] 2023년 스마트상점 개별 소상공인 사업 신청(https://www.sbiz.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은 2023514() 18시까지 이다. 청방법은 스마트상점 지원사업 홈페이지(www.sbiz.or.kr/smst/index.do)에서 신청하면 되며, 소상공인(연매출 50억 이하,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해 도입 문의는 전화(053-981-3070, 070-7797-3070, 010-7324-3077)로 하면 된다.

인터비젼 관계자는 소상공인스마트상점이 총 4000곳을 지원대상으로 하는데 이미 높은 사전접수율을 보이고 있다입소문을 타고 올해는 조기마감이 확실해 보이는 만큼 많은 안경원에서 빠르게 신청해 국비지원 가상피팅 서비스를 안경원에 적용해 매출 상승의 효과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