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하고 신속한 A/S, 높은 신뢰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

[대표 광학기기] 신일광학

(주)신일광학(대표 박진수)은 세계적인 기업 프랑스 에실로의 광학기기 및 의료기기를 국내에 수입·유통하는 회사이다. 가공 품질과 작업 효율을 극대화한 옥습기 최상위 기종인 넥시아(NEKSIA) 500, 600과 검안 장비인 옵토메트리(Optometry, 수차분석기) Visionix VX-100 등을 선보이고 있다.  철저하고 신속한 A/S로 정평이 나 있고 안경원으로부터 많은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신일광학의 주요 제품을 소개한다. 

 

에실로의 철학과 혁신이 담겨있는 명품 옥습기 

 NEKSIA 500 / NEKSIA 600   

자동옥습기의 트렌드를 선도해 온 에실로, 그 기준이 되는 넥시아(NEKSIA)는 2014년 첫 출시 이후 9년 동안 국내 안경원에 약 2,000여대 가까이 판매된 베스트셀러다. 

다양하면서도 정밀한 첨단 기능, 작업 편의성을 고려한 높은 사용자 친화도, 직관적인 작업 공정에 따른 높은 생산성을 바탕으로 안경원의 만족도가 높다. 

넥시아는 기능에 따라 다양한 모델로 구분된다. 드릴링 기능에 따라 넥시아 500과 600으로 나뉘는데 모두 최상위 버전의 옥습기이다. 

넥시아 500과 600은 효율성과 기능성, 경제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스마트한 조합이라는 평가를 받는데, 먼저 효율성에서 더욱 쉽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넓은 8.4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탐색이 쉬워졌고 아이콘 기반 기능을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작업 설정이 시스템 중앙 부분에 편리하게 위치해 마무리 설정을 신속하게 하여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테두리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필러 측정 후에도 여전히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방대한 작업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데 최대 1000건의 작업 전 과정의 이력과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넥시아의 데이터베이스는 운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사용자의 소중한 시간을 대폭 절약시켜 줄 수 있다. 

한편 넥시아 500과 600은 최상의 결과를 보장하는 첨단 가동 메커니즘을 자랑하는데 특허 사항인 넥시아의 유동식 홈가공과 면치기 휠은 렌즈의 형상과 곡률에 따라 일정한 압력을 유지하여 폭이 일정하고 미려한 가공면을 만들어준다. 

가공과정 전반에 걸쳐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산각, 홈파기 또는 드릴링의 완벽한 작업 사이클을 계산해 렌즈 소재와 관계없이 안경테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결과를 보장해 준다.

또한, 새로운 가공 사이클 알고리즘과 절삭력 제어방식을 조합하여 어떠한 가공환경에서도 최적의 결과를 보장한다. 렌즈 소재, 형태, 두께 등의 모든 요소가 고려된 최적화된 절삭 속도로 가공하므로 신속한 가공시간과 정확한 피팅을 보장해 준다. 

에실로 특허인 EAS(Edging Assisted System)는 초발수렌즈, 사각형 렌즈 가공, 깨지기 쉬운 렌즈 소재 등 열악한 가공환경에서도 축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강점이 있다. 

기본형인 ‘넥시아 500’은 에실로의 최상급 모델 미스터 블루(Mr·Blue)의 안정적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광택, 면치기, 반무테 등 기본 가공에 충실히 하고 있으며, 최근 미니산각 기능을 탑재하며 안경원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 작업을 완벽하게 수행하고 있다. 

‘넥시아 600’의 경우 드릴링과 옵티컬 트레이싱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차 분석기의 혁신, 이스라엘 VISIONIX

 VX-110 / VX-120   

정밀 검안의 흐름에 맞춰 출시된 VX 시리즈는 국내 안경원에 약 200여대 가까이 판매되며 안경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빠르고 정밀한 검안,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경원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 장비로 주목받고 있다. 

VX-110은 Shack Hartmann, 웨이브 프론트 기술을 기반으로 60~90초의 짧은 시간, 단 한 번의 측정에 전문적인 검안을 위한 광범위한 항목들을 즉시 제공한다. 

1/100D 단위의 초정밀 굴절력 측정 결과와 수차 분석, 동공 크기, 주·야간시, 수정체 혼탁 여부 및 원추각막 확인을 위한 각막 지형 분석 등 고도의 전문 측정 요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VX-120은 안압, 각막 두께, 안구 건조(Dry Eye)를 추가로 제공하여 우리 눈에 전반적인 상황에 더욱 심도 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