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이 오는 24일까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혁신(공공서비스 혁신, 디지털 기술 혁신, 경영효율화 혁신)과 △ESG(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두 가지 주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단 홈페이지와 이메일,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는 내용의 혁신성, 적정성, 효과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의 기준으로 심사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1건,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2건 등 총 6건을 선정하고,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들에게는 이사장 상장과 부상으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250만원 규모)을 포상할 방침이다. 또 공모전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정책에 반영하고자 한다”라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