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백서 목동점서 도보 6분거리
한 번씩 신선한 바다 내음이 입안 가득 퍼지는 회 한 접시가 그리운 날이 있다.
부드러운 회 한 점 입안에 넣는 순간, 하루의 피로까지 스르르 녹아내릴 것만 같은 날 방문하기 좋은 맛집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강릉스낵’을 소개하고자 한다.
강릉스낵은 숙성 회가 맛있는 실내포차이며, 가게 이름은 ‘스낵’이지만, 고품질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외부는 아기자기한 간판과 수족관이 특징이며, 내부는 현대적인 레트로 감성으로 꾸며져 있어 마치 바다 근처 자그마한 횟집 또는 포장마차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기본 반찬으로는 콩나물국, 생김, 채소 초장 무침, 백김치, 번데기, 양배추, 깻잎, 된장, 마늘종 무침으로 구성되어있다.
강릉스낵의 시그니처 메뉴는 매일 아침 전국 각지에서 신선한 제철 횟감을 공수받아 단기 숙성한 ‘10종 모듬 숙성 회’다.
매일 재료를 공수받는 것이다 보니 시장 상황에 따라 모듬 숙성 회의 구성은 매일 변동될 수 있지만, 숙성 회의 맛만큼은 언제나 만족스럽다.
다양한 제철 생선을 숙성하여 제공하는 이 메뉴는 각 생선마다 고유의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숙성을 거치면서 감칠맛이 깊어지고 비린 맛 없이 깔끔한 풍미가 강조된다.
예를 들어, 대 삼치는 쫀득한 식감과 훈연 향의 독특한 풍미를 선사하며, 돼지 방어는 기름기가 풍부해 진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강릉스낵에서는 당일 공수된 재료에 따라 일반 횟집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제주산 금태 회, 독도 도화새우, 자연산 감성돔, 벵에돔 등 희귀하고 고급스러운 횟감도 맛볼 수 있다.
고급스러운 횟감들인 만큼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도화새우를 주문하면 그 위에 우니, 캐비어, 연어 알 같은 고급 식재료가 더해져 한층 더 깊은 풍미와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감칠맛을 선사하는 등 최상의 조합으로 미식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이렇게 다양한 숙성 회는 취향에 따라 간장, 초장, 와사비, 막장, 기름장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소스와 곁들여서 즐길 수도 있으며, 깻잎이나 구운 김 위에 숙성 회 한 점 올리고 백김치와 해초, 마늘, 고추, 갈치속젓 양념장을 넣고 싸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辛 떡볶이, 달걀 말이 산도, 오이와 특제소스를 곁들인 오이중독, 강릉 해물 라면 등 숙성 회와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들로 구성되어있다.
사이드 메뉴와 함께 즐긴다면,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달걀말이 산도는 꼭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228-2
■영업시간: 매일 15:00~23:00 (22:00 라스트 오더)
<안경백서 목동점>
■주소: 서울 양천구 오목로 287 1층 안경백서
■영업시간: 매일 10:00~20:30
■강릉스낵에서 안경백서 목동점 321m 도보 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