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에 맞춤교육·전문성 강화한 실용교육, 쿠퍼의 토릭으로 통했다
실전 파트너로서 온·오프라인 연계한 하이브리드 솔루션 눈길
토릭 렌즈 집중 교육, 실질적인 피팅 역량 강화 주력

쿠퍼비전코리아 학술지원팀은 제품 교육을 넘어, 안경사의 실전 역량을 키우는 현장 중심 교육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용 교육을 통해 안경사와 함께 성장하는 쿠퍼비전코리아 학술지원팀의 변화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1.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 소개

쿠퍼비전코리아 학술지원팀은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과 고객 신뢰 확보를 위해 다방면에서 활약 중이다. 안경사와 업계 종사자들이 쿠퍼비전 제품과 기술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자신 있게 상담하고 피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 목표다.

제품 이해는 물론, 피팅 노하우와 커뮤니케이션 스킬까지 현장 중심의 체계적인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며 교육을 기획하고 실행한다.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 니즈에 맞춰 안경사들의 진정한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2. 교육팀 주요활동

김동필 이사를 포함해 총 4명으로 구성된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더 많은 안경사에게 전문 지식을 전달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한다.

온라인 교육은 실무 환경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론부터 제품 정보, 피팅 노하우 등 실질적인 콘텐츠 중심이다. 오프라인 교육은 대면 소통의 장점을 살려 제품 체험과 질의응답 중심으로 깊이 있는 학습을 제공한다.

또한 매월 내부 직원 교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 응대 역량을 강화하여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담은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환경과 니즈에 맞춰 유연하고 맞춤화된 교육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성장을 안경사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 온라인 교육 : 매월 2회(둘째·넷째 주 화요일)
■ 오프라인 교육 :
- 소규모 세미나(매월, 영업 담당자 통해 신청)
- 매장 방문 교육(매월,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 체인 본사 연계 교육
■ 내부 직원 대상 교육(매월 진행)

3. 2025년 핵심 주력 교육

 2025년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토릭 렌즈에 집중한다. 제품 특장점은 물론, 피팅 노하우, 고객 응대 팁 등 안경사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의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4. 7월 교육 안내 

온라인 교육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 진행되며, 7월은 8일과 22일에 열린다. 8일에는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이 직접 참여해 콘택트렌즈에 대한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22일에는 이석헌 호주 검안사와 함께 멀티포컬 렌즈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5. 교육 신청 방법    

■ 온라인 교육 : QR 코드 스캔 후 신청
■ 오프라인 교육 : 지역 영업담당자에게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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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쿠퍼비전코리아 교육팀만의 차별화된 강점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의 가장 큰 차별점은 단순한 제품 교육을 넘어, 실무와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고객 중심의 유연한 운영 방식이다. 

먼저, 안경원의 상황과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규 안경사와 전문 안경사까지 각자의 이해 수준과 역할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가 돋보인다. 

또한, 바쁜 안경원 환경을 고려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방문 교육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정해진 장소와 시간에 맞춰야 하는 교육의 부담을 줄이고 실제 근무 환경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현장성과 몰입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방식은 안경사와의 신뢰를 쌓고, 더 깊은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함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설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은 자율성과 생동감 있는 학습을 동시에 제공하며, 더 큰 학습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자율적인 참여가 가능해 실용적이며, 오프라인 교육은 대면 소통을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과 생생한 체험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인다.  

이처럼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현장 중심의 실행력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고 고객과 내부 직원 모두가 콘택트렌즈에 대한 자신감과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교육 콘텐츠를 발전시키고 있다.

7. 최근 1~2년간 교육팀의 가장 큰 변화 및 성과 

최근 1~2년간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전국 단위 세미나를 활발히 운영하며 더 많은 안경사들과 만남을 이어가면서 쿠퍼비전 토릭 콘택트렌즈의 특장점을 알리고 피팅 노하우를 전달했다. 특히, 단순한 제품 특장점 전달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안경사의 숙련도와 매장 환경을 고려한 소규모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의 질과 깊이를 더욱 끌어올렸다.

이러한 활동은 안경사와의 신뢰를 공고히 하고, 피팅 및 응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전형 교육이라는 호응을 얻고 있다.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이어갈 방침이다.

8. 앞으로의 계획·목표 

쿠퍼비전 학술지원팀은 앞으로도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제 어디서나 접근성이 뛰어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의 지속성과 확장성을 함께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쿠퍼비전만의 전문성과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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