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이스탄불 엑스포 센터서 개최… 93개국 전문가들 한자리에 모인다
최신 안광학 기술, 트렌디한 디자인 컬렉션, 그리고 전문 지식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 안광학 전시회 ‘SILMO 이스탄불 2025’가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튀르키예(구 터키) 이스탄불 엑스포 센터 홀 5, 6, 7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 전시회는 총 25,000㎡ 규모로 개최되며, 세계 각국의 업계 전문가, 제조업체, 디자이너들이 참가해 광학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예정이다.
지난 2023년에는 9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고, 93개국에서 총 13,385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았다. 이 중 80%는 튀르키예 내에서, 20%는 해외에서 방문했으며, SILMO 이스탄불은 글로벌 광학 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5년 행사에서는 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 안경, 콘택트렌즈, 광학 장비, 안과 진단 및 치료 기기 등 광학 분야 전반의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업계 관계자들은 새로운 공급처를 발굴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년째를 맞는 ‘SILMO 이스탄불 아카데미’에서는 업계 전문가, 학계, 학생들이 함께하는 교육 세미나가 마련되어 전시업체와 방문객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기능할 전망이다.
또한, 2023년 첫 선을 보였던 ‘SILMO 어워드 이스탄불’은 큰 국제적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올해도 혁신성과 시장성을 갖춘 브랜드를 조명하며 튀르키예 광학 산업의 글로벌 입지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하는 24 Saat Fuarcılık A.Ş는 2013년 무역 박람회 및 이벤트 관리 분야의 숙련된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튀르키예 상공회의소 및 상품거래소 연합(TOBB)과 상무부의 승인을 받은 ‘국내 공정 조직 승인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국제적 역량,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경험, 강력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튀르키예 수출 및 관련 산업의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광학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SILMO 이스탄불 2025는 업계 관계자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국제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