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Your Eyes’ 주제 기반…눈 건강 콘텐츠와 퀴즈 이벤트로 실천 유도
20-20-20 규칙부터 식단 관리까지…생활 속 눈 건강법 제안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매년 10월 둘째 주 목요일로 지정한 세계 눈의 날(World Sight Day)’을 맞아, 눈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일상 속 눈 건강 관리를 유도하는 ‘#LoveYourEyes with Essilo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눈의 날공식 캠페인 주제인 당신의 눈을 사랑하세요(Love Your Eyes)’의 의미를 되새기며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누구나 간단하게 눈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었다.

에실로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눈 건강 관리법을 제안한다. 대표적인 예로 ‘20-20-20 규칙을 소개했으며, 이는 장시간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경우 20분마다 20피트(6미터) 떨어진 곳을 20초간 바라보는 습관이다. 이 방법은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자외선(UVA, UVB)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나 변색렌즈를 일상적으로 착용하는 습관은 백내장 등 자외선으로 인한 안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규칙적인 눈 운동과 올바른 안경 관리, 녹황색 채소·등푸른 생선·베리류 등 눈에 좋은 식단을 통한 영양 관리도 핵심 실천 항목으로 제시되었다.

에실로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전국 파트너 안경사들과 협력해 눈 건강 관리 Tip’을 알리는 활동도 병행한다. 오는 10월 말까지 파트너 안경사를 대상으로 캠페인 콘텐츠를 각 안경원의 블로그에 공유하는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눈 건강 관리법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소비자 대상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었다. 오는 1022일까지 에실로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essilor_stellest)에서는 눈 건강 능력고사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온열 안대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소효순 에실로코리아 대표는 세계 눈의 날은 눈 건강의 소중함을 돌아보고 생활 속 관리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뜻깊은 날이라며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듯이, 눈은 우리 신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이번 기회로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세계 눈의 날을 한 달여 앞둔 지난 9, 노안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포하고 노안 관리와 누진렌즈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전 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에실로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눈 건강 관리 팁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